김세영이 국내서 열린 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정상에 올랐다. 약 5년을 기다림을 견뎌내고 LPGA 투어 통산 13승째를 따냈다. 김세영은 19일 전남 해남군에 있는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에서 열린 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보기 1개로 5언더파 67타를 쳤다. 최종합계 24언더파 264타를 기록한 김세영은 2위 일본의 하타오카 나사를 4타 차로 넉넉하게 제치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지난 2015년 LPGA 투어에 진출한 김세영은 2020년 11월 펠리컨 위민스 챔피언십까지 매년 정상에 섰다. 통산 12승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했다. 그러나 이후 5년간 우승이 없었다. 이번 대회는 김세영의 고향 인근
최승빈이 2년 4개월 만에 KPGA 투어 통산 2승째를 따냈다. 최승빈은 19일 경기 파주시 서원밸리CC에서 열린 KPGA 투어 더채리티클래식 최종 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5개를 잡아내며 5언더파 67타를 쳤다. 최종합계 17언더파 271타를 기록한 최승빈은 공동 2위 김민규와 박은신을 1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우승 상금은 2억원이다. 지난 2019년과 2020년 국가대표 상비군을 거쳤던 최승빈은 2021년 KPGA 2부 스릭슨투어에서 뛰었다. 2022년 KPGA 투어에 데뷔해 그해 상금 순위 69위로 부진했다. 그러나 최승빈은 2023년 6월 국내 최고(最古) 골프대회 KPGA선수권 정상에 오르며 첫 우승을 따냈다. 지난해는 상
엔플라잉의 메인보컬 유회승이 19일 오후 6시, 조장혁의 명곡 ‘Change’를 리메이크한 음원을 발매하며 가을 감성을 자극한다.2000년대 초 발매된 조장혁의 ‘Change’는 이별 후의 허무함과 변해버린 사랑의 슬픔을 담은 발라드 명곡으로, 당시 ‘이별 발라드의 정석’이라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았다.이번 리메이크는 히트 작곡가 이기환이 편곡을 맡아 원곡의 서정적인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사운드를 더했다. 유회승은 특유의 섬세한 감정선과 깊은 호소력으로 곡의 감정을 새롭게 해석하며, 후반부로 갈수록 터져 나오는 고음으로 또 다른 여운을 만들어냈다.소속사 관계자는 “유회승의 리메이크는 원곡이 지닌 감정선을 존중하면서
LG전자가 AI로 김치 맛은 더 살리고 구독 케어십 서비스로 위생 관리는 더 강화한 ‘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신제품(대표 모델명: Z495)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LG전자 김치냉장고 중 처음으로 ‘AI 맞춤보관’ 기능을 적용했다. 이 기능은 씽큐(ThinQ) 앱으로 포장김치 바코드를 찍으면 입력되는 김치 종류 및 제조사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김치 맛을 내도록 온도를 맞춰준다. 또 AI로 고객 사용 패턴을 분석해 냉장고 문을 많이 여는 시간에는 냉기 분사를 중단해 성에를 제거하는 ‘제상동작’ 시간을 조절,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LG전자는 김장철을 제외하고는 각 칸을
LG이노텍 문혁수 대표가 지난 17일 KAIST에서 후배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리더십 특강을 통해, 엔지니어 출신 최고경영자(CEO)로서 걸어온 이색 여정 및 그 과정에서 정립한 가치 중심 경영철학을 소개했다. 이날 특강엔 KAIST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석·박사 과정을 모두 KAIST에서 수료한 문 대표는 학교에서 회사로, 엔지니어에서 사업가로 커리어를 지속 전환하며, KAIST 졸업생들 사이에서는 흔치 않은 길을 개척해 왔다. 문 대표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자체를 즐거워했던 성향이 학교에서 회사로, 엔지니어에서 경영자로 커리어를 지속 전환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17일 ‘AI 아카데미’를 공식 개소해 전 직원 대상 인공지능(AI) 활용 역량 강화의 본격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 ‘AI 아카데미’는 에스알이 추진 중인 ‘인공지능 전환(AX: AI Transformation)’ 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전 직원들이 일상 업무에 AI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상설 교육 공간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에스알 대표이사와 임원진이 참석해 최신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다양한 AI모델 서비스를 활용한 문서 요약·보고서 작성·데이터 분석 시연을 진행했다. 에스알은 이번 AI 아카데미 개소를 계기로 인공지능 경영시스템(ISO/I
2025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72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1,492,8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많이 안다는 건 많이 모르고 있음을 깨닫는 것, 보통 학자가 할수있는건 모른다는 고통을 견디면서 진리에 조금씩 다가가려 매일 정진하는 것" 세계적 수학자 신석우 교수 말, 5살때 중고교 수학 이해, IQ 160 최고점, 그래도 초중고 12년 똑같이 배우고 군복무, 수학은 삶에 대한 생각을 섬세하고 체계적으로 하게 하는데, 중고생 반 이상 수학 포기, 정치인들 거칠게 용감해지는 건 무식해서?
글로벌 프리미엄 베이비 브랜드 미마(mima)가 도심 육아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휴대용 유모차 ‘밀리(milli)’를 출시한다.론칭 기념 행사로 10월 20일부터 22일, 3일간 프리오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20일에는 론칭 기념 라이브 방송이 열리며, 방송 중 신제품 밀리를 '1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래플 이벤트와 라이브 한정 사은품, 밀리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21일에는 네이버페이 8만 9천 원 적립과 여행 필수 사은품 증정, 22일에는 친구와 함께 구매 시 1+1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이번 신제품 ‘밀리(milli)’는 ‘서울 컬렉션(Seoul Collection)’이라는 타이틀 아래, 복잡한 도심
대한민국 대표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2025년 상반기 성혼 회원 데이터를 심층 분석한 결과, 의사·변호사 등 특정 전문직 그룹의 회원 구성비 및 성혼율이 업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이번 데이터 분석은 단순 성혼 커플 수를 공개하는 업계 관행에서 벗어나, 자사의 핵심 회원층인 전문직, CEO, 명문가 등의 성혼 데이터를 집중적으로 분석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는 퍼플스가 어떤 수준의 회원들에게 '신뢰받고' 선택받는지를 객관적인 수치로 증명하기 위해 기획되었다.퍼플스에 따르면 2025년 1월부터 8월까지 성혼에 이른 회원 중, 의사, 치과의사, 변호사, 변리사 등 사회적으로 명망 높은 전문직 회원의
Dreamcos Co., Ltd. (CEO Kang Ho-min), a company specializing in cosmetic brand incubation, has strategically acquired cosmetic OEM manufacturer Atoz International Co., Ltd., further expanding its manufacturing infrastructure. This acquisition is expected to integrate Dreamcos’s brand growth platform with enhanced production capabilities.Atoz International, located in Sejong City, is a cosmetics OEM company with an annual revenue of approximately 7.2 billion KRW at the time of acquisition.Through this acquisition, Dreamcos has secured a production base not only for its in-house brands but also
글로벌 K-POP 신예 아이사(AISA)가 한국에서 본격적인 가수 생활에 돌입한다. 소속사 미나리 엔터테인먼트는 18일 “아이사가 오늘 오후 12시 싱글 ‘Skate to Stage’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한국 데뷔를 알린다”고 밝혔다. 데뷔 싱글 ‘Skate to Stage’는 멕시코 피겨스케이팅 유망주였던 아이사가 ‘내 무대는 얼음 위가 아니라, 조명 아래야’는 결심 하나로 K-POP 본고장에서 더욱 빛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Every Piece of Me’는 모던 팝/댄스 기반의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차분하고 내밀한 감성을 담은 인트로로 시작해, 다이내믹한 템포 위에서 감정을 쌓아 올린다. 무대 위에서 아이사의 섬세한 보컬과 절
2025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진, 3위 빅뱅 지드래곤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6,896,20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