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은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이귀영)과 함께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4.13.~10.13.)에 참가하여 우리나라의 전통과 현대를 잇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Korea on Stage)’를 통해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을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소개한다고 전했다.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국 문화의 원형인 국가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특히 방문코스별로 인증 도장(스탬프)을 찍는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는 국내에서는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누적 18만 명이 참여하는 등 큰
CJ제일제당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감소했다. 다만 K-푸드의 열풍에 CJ제일제당의 대표 식품 브랜드 비비고 등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실적 감소를 줄였다.13일 CJ제일제당은 올해 1분기 매출 4조3625억원, 영업이익 246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7.8% 줄었다. 자회사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 7조2085억원, 영업이익 3332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1%, 영업이익은 11.4% 감소했다.식품사업 부문에서 부진이 실적 감소에 큰 영향을 줬다. 식품사업 부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2조9246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영업 이익은 1286억원으로
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팬 콘서트 'BE:6IX(비:식스)'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13일 디엠지이엔티에 따르면 AB6IX가 준비한 BE:6IX는 오는 6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유니버설 아트센터에서 진행되며, 이번 AB6IX의 팬 콘서트는 디엠지이엔티와 브랜뉴뮤직이 공동 주최, 주관한다.AB6IX는 'ABSOLUTE SIX'와 'ABOVE BRANDNEW SIX'의 약자며 4명의 멤버(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와 팬덤이 합쳐져 하나가 될 때 비로소 완전해지는 브랜뉴보이즈의 절대적 완전체, 브랜뉴뮤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4명의 멤버와 팬덤의 초월적 결합이란 뜻을 담고 있다.AB6IX는 앞서 여러 공연들을 통해 그동안 발표한 수많은
잡코리아가 만든 디지털 명함 앱 '눜(nooc)'이 커리어 궁합 테스트 ‘눜아 눜아 잘 맞나?’ 서비스를 론칭하고 NFC명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눜아 눜아 잘 맞나?’는 잡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룹(LOOP Ai)’을 활용해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가고 싶은 회사와의 케미를 분석해주는 엔터테인먼트형 콘텐츠다. 이름, 생년월일과 함께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 직무를 기입하면 AI가 명리학 관점으로 풀이한 결과를 보여준다. 대학생, 예비 사회초년생, 직장인 등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자신이 꿈꾸는 회사와의 케미, 행운아이템, 길월 등을 확인할 수
클라우드 SIEM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가 AI스페라(대표 강병탁), 엑소스피어랩스(대표 박상호)와 SaaS 기반 XDR(Extended Detection & Response)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로그프레소·AI스페라·엑소스피어랩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 ‘통합보안 모델 개발 시범사업’의 과제 수행 기업으로 선정됐다. 해당 과제는 보안 기업간 협력으로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전략사업이다. 3사는 ‘SaaS 기반 개방형 통합보안(XDR) 서비스’ 수행을 위해 중소기업에 필요한 모든 보안 기능을 단일 플랫폼에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본격적인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할리스가 원재료를 듬뿍 얹어 눈과 입을 충족시키는 빙수와 음료, 케이크 등 여름 시즌 메뉴 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할리스는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과일, 팥 등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풍성한 맛을 선사하는 시즌 메뉴 6종을 출시한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빙수 3종과 과일의 맛이 살아있는 음료 2종, 케이크 1종으로 구성됐다. 할리스는 매 여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빙수를 전격 리뉴얼, 더 풍성한 맛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할리스의 새로운 빙수는 ‘팥 듬뿍 빙수’, ‘애플망고 듬뿍 빙수’, ‘딸기베리 듬뿍 빙수’로 구성됐다. 빙수의 핵심이 되는 팥, 애플망고, 딸기와 베리를 아끼지 않고 듬뿍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빙수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세척력과 실내건조 성능을 한층 강화한 액츠 캡슐세제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4종은 액츠 캡슐 3X딥클린, 액츠 캡슐 3X딥클린 컴팩트, 액츠 캡슐 실내건조, 액츠 캡슐 실내건조 컴팩트다. ‘액츠 캡슐 3X딥클린’ 2종은 찌든 얼룩, 냄새 얼룩, 황변 얼룩 등 쉽게 지워지지 않는 3가지 얼룩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는 강력한 세척력이 특징인 제품이며, ‘액츠 캡슐 실내건조’ 2종은 실내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꿉꿉한 냄새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실내건조 전용 캡슐세제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세탁 기준용량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액츠 캡슐 3X딥클린 컴팩트’와 ‘액츠 캡슐 실내건조 컴팩
헤어 & 바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분당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오는 22일까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모로칸오일의 다양한 헤어 라인과 바디 라인 제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칼프 컬렉션’ 4종 제품도 만나볼 수 있으며,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무료로 두피 진단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여기에 현장 이벤트 참여 시 신제품 스칼프 컬렉션 샘플링과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모로칸오일 관계자는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풀무원요거트 그릭'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은 건강을 고려한 식습관을 추구하면서도, 맛과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풀무원다논은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풀무원요거트 그릭' 전 제품을 리뉴얼하며,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100년 발효 역사와 노하우를 지닌 다논의 발효 기술과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우유 대비 100g 기준 최대 2.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했으며,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 정통 그릭 유산균을 사용해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대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네이버 ‘닥터지’ 브랜드 스토어에서 ‘닥터지 25주년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닥터지’는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가 2000년도에 설립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대표 더모코스메틱브랜드로 피부과학에 대한 연구개발에 기반해 고객들의 피부 건강 개선을 돕기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고객들의 건강한 피부를 위해 스킨케어 단계에서의 각질 제거(각), 보습 관리(보), 자외선 차단(자)을 의미하는 ‘각.보.자’ 공식에 기반한 브라이트닝 필링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는 한
2025년 5월 렌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1,035,834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이 확산하면서 렌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수많은 기업이 렌탈 시장에 뛰어들고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본격적인 새로운 시즌을 겨냥해 2025 년 뉴 라인업인 ‘브리즈 팝 컬렉션’을 출시하고, 배우 김혜윤과 함께한 ‘브리즈 모먼트(BREEZE MOMENT)’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코닥어패럴의 캠페인 테마는 ‘브리즈 모먼트 – 혜윤의 여행법’이다. 매 순간(Moment)을 즐길 줄 아는 김혜윤의 여행 스토리를 담았다. 2025 SS 신제품 ‘브리즈 팝’ 컬렉션은 예년보다 길어진 여름을 더욱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코닥 고유의 독보적인 컬러감과 쿨링 기능을 탑재한 아쿠아 원사를 사용하는 등 소재, 색상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티셔츠, 아노락, 반바지, 원피스, 모자를
국내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이하 ‘밀리의서재’)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2025년 1분기 매출은 200억 원, 영업이익은 37억 원을 달성하며 창립이래 모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올해 1분기 매출은 200억 원으로 168억 원으로 집계됐던 전년 동기 대비 18.9%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37억 원을 달성해 28억 원이었던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하며 꾸준히 호실적을 유지하고 있다.밀리의서재는 꾸준한 가입자(누적 기준) 상승이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밀리의서재 누적 가입자는 2025년 1분기 기준 약 890만 명이다. 지난해 불었던 텍스트힙 열풍이 올해도 지속되어 독서에 대한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