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배란일 계산은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자신의 생리주기로 계산을 할 수가 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적이라면 기초체온 체크 작성법, 배란기 테스트기 사용, 자궁경부 점액 관찰법, 질 초음파 검사등으로 측정하게 된다.배란이 된 후 나팔관에서 수정이 되게 되면 3일정도 지난 후 자궁으로 수정란은 계속 세포 분할을 하면서 자궁벽에 착상을 하게된다. 이 때 수정란은 영양배엽이라는 세포가 수정란 주위로 층을 만들며 증식하게 되고 자궁내막을 파고 들게되어 점차 만들어지게될 태반의 구조물을 만들게 된다. 이런 과정에서 자궁내막과 수정란이 서로 만나면서 파고드는 과정에서 소량의 출혈이 생길 수 있는데 이를 착상혈이라고 한다.먹어야하는 영양제는 정말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엽산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하는 영양제이다. 엽산은 비타민B의 종류로 태아형성 과정에서 척수와 뇌의 질환을 초래하는 선척적 기형인 신경계 손상의 확률을 줄여주는데 아주 중요하다. 태아의 신경계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보통 임신 3개월전부터 꾸준히 섭취하는 편이다.임신이란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하여 모체로부터 영양을 공급받으며 태아로 발육하는 과정으로서, 사람의 임신기간은 일반적으로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동맥경화는 일교차가 큰 겨울철에는 혈관 질환 사망률이 급증한다. 동맥경화는 혈관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쌓이면서 혈관이 딱딱하게 굳고 좁아지면서 막히게 되는 병이다.혈관의 위치에 따라 증상이 매우 다양한데, 관상동맥의 협착이나 폐쇄가 일어나면 가슴이 답답하고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로 가는 동맥이상은 보행 시 하지통증을 느낄 수 있고 경동맥의 동맥경화는 마비나 실신 같은 증상을 보인다. 특별한 증상이 있다기보다 어느날 갑자기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와 같은 점들을 느낀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보는 것을 권장한다.막기 위해서는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야 한다. 음주 및 기름진 음식을 즐기는 습관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위험한 질병인 까닭은 동맥경화를 흔히 발생시키는 여러 혈관들이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이다.동맥경화는 더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합병증 발생을 막는 치료가 주를 이루고 있다. 동맥경화는 나이가 젊더라도 잘못된 생활 및 식습관에 의해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한다. 담배는 반드시 끊고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모유수유 후 모유보관법은 냉장 보관, 냉동 보관이 있다. 깨끗하게 소독된 젖병에 보관하면 되고 냉장 보관된 모유는 최대 48시간, 냉동 보관된 모유는 최대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 모유유산균은 태아의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 발병률을 낮춘다고 한다.마음먹었다면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모유수유 기간은 엄마와 아이가 서로 만족할 때까지 하는것이 좋지만, 직장 문제나 여러 상황에 의해 모유 수유를 할 수 없을 시 12개월까지 모유 수유를 하고 그 후 이유식과 병행해도 좋다.시작했다면 병원을 찾아가 상담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 모유수유의 기간은 아기마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6개월까지 모유를 먹이고 그 이후에 아이가 원하지 않을때까지 먹여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모우수유중 아기변비가 걸릴 수 있는데, 모유는 소화와 흡수가 잘 되므로 아기들마다 변을 보는 주기가 다르기 때문에 성장 상태가 양호하다면 변비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비욘드포스트 구애영 기자] 홍재경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에게 일상을 공개했다.28일 홍재경은 “이번주 토일월 골프투데이 안현준 아나운서와 함께”라며 사진을 공개 했는데, 이를 본 홍재경의 팬들은 “본방사수할께요”, “와 홍블리님 얼굴이 너무 이뻐요.”, “볼수록 이뻐지는....”, “예쁩니다”, “고생많으십니다 화이팅하세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댓글로 남겼다.한편 홍재경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을 공개함으로써 팬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오일만주스에 포함 되어 있는 파슬리와 레몬에는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A, 비타민C 등의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래서 이 주스로 다이어트와 자신의 영양도 든든히 챙길 수 있다.직접 만들어 먹기 귀찮거나 만들어먹을수 있는 시간이 없는 현대인을 위해 오일만주스 분말형태로 시중에 판매되기도 한다. 자신의 성향에 맞게 성분을 잘 파악하여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파슬리와 레몬의 두가지 효능을 볼 수 있는 음료이다.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개선에도 좋다고 알려져있다.먹는 방법으로는 밥을 먹기 전이나 식사도중, 또는 식후의 티타임을 가질 때에 좋다고 한다. 즉 언제 어디서든 먹기 좋은 음료가 바로 오일만주스이다.오일만주스의 부작용으로는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자궁 수축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체리나무 묘목은 농원을 포함해서 인터넷으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접목 1년생, 접목 2년생등 다양한 수명의 체리나무가 존재한다. 과수나무인 만큼 배수가 잘되어야 한다. 체리자두는 체리와 자두를 교접해 만든 열매로 육의 크기는 자두보다 조금 작고 속과 껍질은 체리와 같으며 일반 자두보다 당도가 30~50% 높고 새콤함은 덜하다. 체리 자두는 과육이 단단해 저장 기간이 길고 숙성 시켜 먹으면 더 좋다고 알려져있다.체리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가위로 체리를 반 갈라 씨를 제거한다. 그 후 믹서기나 블렌더에 넣은 후, 물을 첨가하고 갈아주면 맛있는 주스가 완성된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 요구르트나 우유 등을 넣어 만드는 것도 좋다.체리에 비해 작고, 씹히는 맛은 물렁하며 새콤한 맛이 난다. 반면 체리는 앵두에 비해 크기가 크고 색도 자주색이다. 체리는 당도가 높아 새콤달콤해서 벌레를 걱정하는 경우도 많은데, 걱정된다면 섭취 전 체리를 절반으로 가른 후 확인하고 먹으면 된다. 절임체리와 통조림체리보다 생체리가 맛이 좋다.효능은 항염효과, 염증 질환 예방, 고칼륨 식품으로 고혈압을 예방해준다.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체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강한나는 지난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는 미국 센트럴 파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한편 강한나는 tvN '60일, 지정생존자' 종영 이후 휴식기를 보내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탄소배출권이란 지구온난화 유발 및 온도상승을 가중시키는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기업마다 배출권을 할당받는데, 그런 기업들은 의무적으로 할당 범위 내에서 온실가스를 사용해야 한다. 사용 후 남거나 부족한 배출권은 거래할수 있다.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각 국가별과 1인당 이산화탄소 배출량 통계가 존재한다. 이산화탄소는 온실기체로 작용하여, 우주공간으로 나가는 에너지를 방출시키지 못하게 해 지구온난화에 영향을 끼친다. 고농도의 이산화탄소는 인체에 치명적일 수 있다.저감 대책과 이에 따른 개발 및 방지 대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중 하나의 원인으로 꼽히는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저감 대책이 있다. 궤도를 자동운행하는 대중교통, 신에너지(바이오)발전소의 건설, 자연풍의 순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탄소배출권은 온실가스 중 이산화탄소가 비중이 높아 대표적으로 이를 규제하기 위한 것이다.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 UN Framework Convention on Climate Change)에서 발급하며, 탄소배출권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블루베리는 항산화력이 매우 우수하며,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과, 망막세포안 자주빛 pigment를 생성시키는 역할을 한다.성질이 차가워서 몸이 찬사람은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일반인은 하루 25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칼로리는 100g에 45kcal 이다.블루베리를 많은 양을 구입 했거나 사정상 못 먹게 되어 오래 보관해야 한다면 냉동보관을 추천한다. 일주일 이내에 먹을 수 있는 양이라면 씻지 않고 냉장 보관하고, 그보다 오랜 기간 보관해야 한다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냉동 보관한다.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 보관해주는 것이 좋다.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머위는 생채, 나물, 국 등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다. 머위 손질법은 잎과 줄기의 겉껍질을 벗겨내야 하는데, 껍질이 꽤 두껍기 때문에 소금물에 삶아낸 후 벗기면 수월하게 벗길 수 있다. 머위는 다양한 요리로도 이용되는데, 머위대볶음이나 대들깨볶음은 몸에도 좋고 훌륭한 영양분을 가진 요리다. 머위대볶음은 껍질을 벗긴 후 물에 담근 후, 건져내 들깨가루와 섞다가 뚜껑닫고 끓이면 된다.효능은 비타민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된 산나물이다.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열량은 100g당 32kcal(잎자루), 50kcal(잎)이며,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부작용은 쓴 맛이 강해 소화기가 약한 사람에게 소화장애를 유방할 수 있다.뼈를 건강하게 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마른기침이나 가래의 제거에 머위즙을 마시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의학에서는 지혈 용도로 활용되기도 하였다. 부작용은 국화과 식물이므로 알레르기를 주의해야하며,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PA)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간의 독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해당성분을 제거한 PAfree라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애호박은 여름철 대표 채소중 하나다. 100g당 38kcal라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은 식품이다. 애호박의 효능은 노폐물 배출, 소화불량개선, 항산화기능 등이 있다. 부작용은 불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소화불량이 생길 수도 있으니 과다섭취는 하면 안된다.껍질은 미끌거리지만 큰 이상은 없으니 섭취해도 좋다. 싱싱하게 보관하기 위해선 물기를 없앤 후 랩에 감싸 습기가 없는 곳에 냉하게 둬야한다. 냉동보관은 애호박을 일정크기로 썬 후, 비닐팩에 넣어 입구를 닫아 밀봉한다.효능은 피부미용, 두뇌건강, 눈을 맑게 해주는 등의 선기능이 있다. 100g당 38kcal라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소화기간이 길어져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복통 등의 증상이 있으니 과다섭취는 삼가야한다.찌개와 전으로도 많이 해먹는다. 수미네반찬에서도 애호박찌개 레시피를 소개했었다. 애호박 부침개는 부침가루를 준비해서 잘게썬 애호박과 섞은 후 후라이팬에 올려 구워줘도 맛이좋은 전이 완성된다.애호박은 새우젓과도 궁합이 좋으며, 나물 무침으로도 해먹을 수 있다. 애호박 새우젓볶음은 애호박, 양파, 쪽파, 실고추, 다진 마늘, 새우젓, 참깨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지난주 방송에서는 연못남들 중 유일하게 소개팅 애프터 신청에 성공한 유민상을 위해 십시일반 데이트 준비를 도와주는 박명수와 세 멤버들이 등장했다.멤버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유민상은 1시간 30분 지각으로 석고대죄를 하며 시작됐다.하지만 민상의 매너남 모드와 특유의 편한 매력으로 두 사람은 마음을 열어가기 시작했고 자연스럽게 진솔한 대화를 이어나가 본격적으로 설렘 가득한 핑크빛 기류를 타기 시작했다.유민상이 본인의 외모에 대해 이야기하며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 안 된다”는 말을 내뱉자 “누가 호박이에요?”라며 발끈하는 다인을 보고 부끄럽지만 진심으로 감동하는 모습도 보였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백지영은 26일 미니앨범 ‘Reminiscence’ 발매에 앞서 티저 이미지 2장을 공개했다.티저에서 백지영은 블랙 앤 화이트 스타일의 상반된 매력을 선보였다.한편, 백지영의 새 미니앨범 ‘Reminiscence’는 10월 4일 오후 6시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