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망막모세포종의 발생률은 전세계적으로 국가, 인종에 관계없이 거의 하며, 새로 태어나는 신생아 2만명 중 1명꼴로 발생한다고 추정되고 있다.50%이상의 환자가 동공의 색이 하얗게 변했다는 증상을 호소하면서 병원에 내원했다 발견된다. 20%에서는 사시(한쪽 눈이 돌아가 있는 것)으로 발견되며, 시력저하로 발견되는 경우는 10%에 불과하다.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조기진단 시 생존율이나 안구 보존율을 높일 수 있으며 실명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조기 검진은 매우 중요하다.망막모세포종의 치료는 한번으로 끝나지 않고, 전체 환자 4명 중 1명 꼴로 첫 번째 치료 이후 재발을 경험한다. 생후 6개월 이후에 진단받은 경우에는 재발 가능성이 14% 정도지만, 생후 6개월 이전에 진단받은 경우에는 재발할 확률이 45%이다. 특히 생후 3개월 이전에 진단받은 경우는 58%에 달한다. 즉, 치료 후에도 정기적인 안과 정밀 검사를 받아야만 한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모링가는 자외선과 노화로인해손상된 피부는 물론이며, 현대인의 헤어관리 습관으로 인해 손상된 머릿결 또한 진정해주는 효과가 있다.모링가 잎 분말을 요구루트에 넣어 마시거나 잎을 차로 마실 경우 식후에 하루 두잔 정도만 마시는게 좋다.하루 권장섭취량을 지키면서 섭취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모링가잎 분말가루를 활용해서 섭취하려면 물 200cc한컵정도에 모링가잎 분말가루를 티스푼으로 1스푼 넣어서 먹으면된다.파이토케미칼과 엽록소, 셀레늄이 풍부해서 혈액 속 노폐물을 청소하며 혈당을 낮춰주고 노폐물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다. 모링가 잎 추출물은 탄수화물 소화 과정에서 혈당 상승을 제어, 혈청과 지질, 혈당,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 모링가 잎에는 당뇨를 예방하고 당을 떨어 트리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다. 칼슘과 인이 뼈 건강을 증진해서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분말가루를 섭취시 주의할 점은 50도 정도의 따뜻한 물로 섭취를 해야 모링가의 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기호에 따라서 요거트나 우유와 함께 섭취해도 좋으니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섭취를 시도해보자. 단, 과하게 섭취시 복통 및 설사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장도연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에게 일상을 공개했다.25일 장도연은 “오늘 아님.”라며 사진을 공개 했는데, 이를 본 장도연의 팬들은 “누나 나주거..”, “너무좋아요”, “누나 발 280 맞나요?”, “몸매 보소”, “뒤통수가 아름다우시네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댓글로 남겼다.한편 장도연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을 공개함으로써 팬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빅스 혁이 망막박리 수술 후 근황을 공개했다.혁은 24일 개인 인스타그램에 망막박리 수술을 받은 후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사진 속 혁은 왼쪽 눈에 안대를 착용한 채 다양한 포즈를 하는 모습이다.혁은 사진과 함께 "우리 별빛들 오래오래 건강하게 볼 수 있도록 잘 회복하고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지말고 우리 콘서트 때 즐거운 추억 만들어요"라고 말했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으며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아보카도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 성분도 있어 피부 건강에 좋다. 또한 아보카도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당뇨환자의 경우 과도한 칼륨을 섭취할 수 있으므로 하루 2개를 초과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100g에 187kcal로 보통 한개당 200kcal 정도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위해 먹을 시에는 1/2~1개 사이가 좋다.지방함량이 높은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의아할 수 있지만 점심 식사에 아보카도를 반 개 정도 곁들여 섭취하면 공복감이 저하되고, 식후 간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욕구 및 섭취량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최근 여기저기서 심심치 않게 아보카도 불매 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이유인즉 아보카도의 주생산지인 멕시코, 칠레, 페루 등이 아보카도가 돈이 되는 열매라는 인식이 생기면서 각종 환경파괴 및 아보카도 농장 노동자의 인권 침해 사례들이 속속 발해지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황신혜가 최명길 김한길과 함께 한 소감을 공유했다.황신혜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눈물나게 행복한 시간. 무지하게 감사한 만남"이라며 최명길, 김한길 전 의원 부부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그는 "안주 삼을 우리의 추억이 많음에 그저 감사하죠. 밤을 새도 못 다 할 우리의 스토리. 밤 한 번 새보자. 더 나이 먹기 전에"라는 글도 적었다. 김한길 전 의원은 지난 2017년 폐암 4기로 진단 받고 투병하고 있다. 최근 최명길은 김한길 전 의원과의 결혼 24주년을 직접 알리며 한결 건강해진 근황을 전한 바 있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가수 벤이 열애 후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 벤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준비 됐어요? 곧 만나자"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벤은 대학 축제 대기실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상큼한 미소로 사랑스러운 미모를 뽐내 눈길을 사로잡는다.한편 벤은 최근 W재단 이욱 이사장과 열애를 인정해 화제가 됐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김수로의 SNS가 주목 받고 있다.지난 25일 김수로가 SNS에 사진을 게재했는데, 사진 속 김수로는 대학 동기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이에 누리꾼들은 “항상응원합니다 형님 화이팅”, “응원합니다!!^^” 등의 다양한 댓글을 남겼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소년농부 한태웅이 유쾌한 매력으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이 분 때문에 TV 보는 재미가 있다. 특별한 친구와 함께 합니다”라는 DJ 정선희의 소개 속 한태웅은 “경기도 안성에서 농사 지으며 소하고 염소 키우는 소년농부 한태웅입니다”라고 반갑게 인사부터 건넸다.한태웅은 “농촌의 현실들이 방송돼서 많은 분이 알아주셔서 감사하다”며 농사 예능을 찍은 소감을 밝히는 가하면, “어릴 때부터 농사가 좋았냐”라는 DJ 정선희의 질문에 “자다가도 경운기 소리만 들리면 뛰어 나갈 정도로 좋아했다”며 농사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거북목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선 가슴을 천장으로 향하게 한다. 이러면 어깨는 자연히 펴지고 아래쪽 목뼈의 배열이 바로 잡힌다. 컴퓨터 화면을 눈높이에 맞추도록 하는데 화면이 낮으면 등과 목을 수그리게 되기 때문이다.기본적 치료는 어깨를 펴고 고개를 꼿꼿이 하는 것이다. 아울러 20~30분에 한 번씩 목을 뒤로 젖혀 주는 신전 운동을 해 주면 큰 도움이 된다.거북목증후군의 초기에는 자세교정, 스트레칭을 통해서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나아지지 않고 심한경우에는 주사치료나 도수치료 등을 받는 방법도 있다.컴퓨터 모니터의 높이가 눈 높이보다 낮을 경우, 이를 오랫동안 내려다보는 사람들에게 흔히 일어나는 증상이다.시진 시 목을 빼고 있는 자세이고 병력 청취를 통해 진단한다. 하지만 의학적 용어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명이라고 할 수 없다. 단순 목 방사선 사진이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증상과 상관성이 높지 않아서 목 사진이 정상이라고 거북목이 아니라고 할 수는 없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눈 밑 떨림 증상에 대해 마그네슘이 효능이 있긴 하지만 마그네슘 복용도 좋지만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생활을 통한 개선이 가장 좋다는 것을 잊지말자.부족하게 되면 일단 눈떨림이 많이 나타난다. 그리고 근육경련, 그외에도 요실금, 궤양성대장염, 과민성대장증후군, 심혈관계질환까지 우리 체내에 관여하지 않는 부분이 없을 정도로 정말 중요하다.눈과 주변 근육의 탈수현상, 피로, 스트레스, 심한 운동, 카페인 섭취시 나타나는 증상이다. 증상이 수일간 지속될 경우 마그네슘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과다 복용시 설사, 복통의 위험이 있어 남자 35mg 여자 280mg 권장량을 지켜야 한다.음식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중 하나는 바로 다시마이다. 다시마는 동맥경화 예방 및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에도 효과가 있고, 정상 혈압유지에도 고혈압 예방과 도움을 준다. 또 하나 마그네슘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땅콩 등의 견과류가 있는데 견과류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있다.마그네슘 효능으로는 변비에 효과가 있고, 소화불량개선, 부정맥에 효과, 청각손상을 예방, 대사증후군에 도움을주고,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부비동염은 우선 코 속의 비염을 치료해야 한다. 병원에서 치료하던가, 본인이 풀거나 씻어내던지 하여 분비물을 없애도록 하고 비염으로 생긴 코 속 점막의 부종을 약물 치료하여 비강과 부비동의 배설과 통기성을 좋게 한다. 더불어 개인적으로는 감기가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되므로 치료 중이나 치료 후에도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한다.즉 규칙적 생활, 충분한 영양과 휴식을 취하고, 기온차가 심할 경우 잠자리나 옷차림에 유의해야 한다. 그러나 계속해서 치료와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와중에도 증상이 호전이 되지않는다면 수술로 증상개선을 꾀할수 있다.부비동염은 급성과 만성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급성 부비동염은 대개 감기의 후기 합병증으로 발생한다. 만성 부비동염은 급성 부비동염이 적절히 치료되지 않거나 급성 염증이 반복될 경우에 생긴다. 구조적 또는 생리적인 이상이 생겨 부비동 분비물이 잘 배설되지 않으면 세균 감염 및 염증이 발생하여 점막이 붓고, 이는 부비동의 자연공을 더욱 폐쇄시켜 증상의 악순환을 초래한다. 부비동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급성 부비동염 증상이 있다면 적절한 치료를 시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참고로 복숭아 청을 만들 때에는 무른 식감보다는 딱딱한 식감의 과일을 사용해서 만들어야 설탕을 녹이는 과정 뿐만 아니라 저장해두고 음료 베이스로 만들 때도 모양을 살려서 예쁘게 사용할 수 있다.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건강과 미백에도 효능이있다. 피부 미인이 되고 싶다면 복숭아를 잊지말자. 달콤한 향이 좋은 복숭아는 많은 이들에게 인기있는 식품이다.복숭아 쨈을 만들기위해선 1.복숭아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다 2.믹서기에 복숭아를 간다 or 칼로 잘게 다진다. 3.냄비에 손질한 복숭아와 설탕을 넣고 끓인다. 4.펄펄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이고 30분정도 끓인다. 5.마지막에 레몬즙 넣는다. 6.식힌다. 7.열탕 소독하여 준비한 유리병에 나누어 담는다.과다섭취시 복통, 설사등을 유발 할 수있으므로 적당량 섭취를 권장한다.칼로리는 100g에 34kcal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활용하는 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