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신선도 유지 위한 제품 특성상 신속한 배송이 중요 요인으로 꼽혀

풀무원 녹즙,  녹즙배송용 친환경 전기차 도입!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풀무원의 신선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은 19일 녹즙 배송에 친환경 전기차 D2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풀무원녹즙은 녹즙의 신선하고 빠른 배송은 물론, 오토바이 사용이 많은 모닝스텝(녹즙 배달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배송차량 도입을 검토해왔다. 여기에 환경을 고려해 배기가스를 발생시키지 않는 전기차 도입을 2017년부터 추진했다.

수차례 시승과 적재 물량 테스트를 통해 풀무원녹즙은 쎄미시스코의 초소형 전기차 D2 시범 도입을 지난 6월 최종 결정했다.

녹즙 배달 차량 D2에는 다른 전기차종 대비 배터리 용량이 두 배 이상 큰 친환경 리튬폴리머 배터리(17.28kWh)가 탑재돼 있다. 1회 충전 시 최대 150㎞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이는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 녹즙 제품의 특성상 신속한 배송을 위한 중요 요인으로 평가됐다.

전장 2820㎜, 전폭 1520㎜의 작은 차체로 좁은 골목길 등에 진입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했다. 작은 차체는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이동 반경이 넓은 모닝스텝의 업무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평가됐다.

풀무원녹즙 D2 차량은 풀무원녹즙 논현오피스, 역삼오피스, 김포중부홈 가맹점에서 지난 6월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시범 운영을 통해 모닝스텝 의견을 수렴·보완한 후 점차 확대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풀무원녹즙은 이번 전기차 배송 차량 도입으로 환경 보호에도 적극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