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8(목)

한국유엔봉사단과 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관, 롯데제과와 광주시 후원, 12일과 15일 양일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사)한국유엔봉사단,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관, (주)롯데제과·광주시 후원으로 12월 12일 목요일, 12월 15일 일요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시·광주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21곳의 소외·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과자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사랑의 과자 나눔 행사’는 동절기를 맞이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다양한 사회복지시설의 아동, 장애인, 무의탁노인, 결식자, 기초생활수급자들에게 우리 사회의 온정과 정성을 전달함으로써 소외감과 외로움을 없애고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개최된다.

자원봉사자들은 “한국유엔봉사단을 통하여 사회적 나눔의 정신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적 ‘동행’의 정신을 이어 가길 희망한다. ‘슬픔은 나눌수록 작아지고, 기쁨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말이 있다. 이런 평범한 진리 속에 우리가 펼치는 작은 손길이 도움을 받는 사람들에게는 평생을 두고 가슴을 적시는 고마움으로 남을 수 있다”라고 전한다.

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은 이번 ‘사랑의 과자 나눔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기부문화가 전 국민의 가슴 속에 전달되어 훈훈한 정이 넘치는 행복 가득한 세상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창조적 민·관협력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