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9(월)

2020년 경찰공무원·해양경찰 시험 가산점 ‘에듀피디 한국실용글쓰기검정’ 강좌로 준비

승인 2020-01-22 10:02:51

사진제공=에듀피디
사진제공=에듀피디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경찰청에서 발표한 2020 경찰공무원 순경공채 선발인원은 상반기 2,599명, 하반기 2,560명이며, 여기에 경찰 경력채용까지 더해져 총 5,8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여기에 해양경찰청은 올해 역대 최대 해경 채용 계획 공고를 발표하고 총 1,526명을 선발할 예정임에 따라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기분 좋은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대규모 충원 분위기에 응시를 결심한 경시생들 사이에서 합격의 변별력을 가려줄 가산점을 준비할 수 있는 ‘에듀피디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이론+문풀’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은 국어 사용 능력을 바탕으로 의사소통 및 직무능력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글쓰기 자격시험’으로 시험 점수에 따라 경찰청 주관 경찰공무원 채용시 최대 5점, 해양경찰청 주관 경찰공무원 채용시 최대 3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한편, 30여 개의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에서 취업 또는 승진 시험 시 가산 및 우대 자격증으로 활용하고 있다.

해당 시험은 약 2주 정도의 학습만으로도 단기간에 고등급을 취득할 수 있어, 가산점을 확보하고자 하는 경찰 채용시험 준비생들 사이에서 취득 열기가 높고 시험은 객관식과 서술형 각각 50문항, 10문항으로 치러지며 취득 점수에 따라 1급, 2급, 준2급, 3급, 준3급의 5가지 등급이 결정된다.

경찰청 주관 경찰공무원 시험에 적용되는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취득점수별 가산 적용기준은 등급과 관계없이 취득점수 550점 이상 ‘가산점 2점’, 630점 이상 ‘가산점 4점’, 750점 이상 ‘가산점 5점’이 각각 부여되며, 해양경찰청 소속 경찰관 채용시험에 적용되는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취득점수별 가산 적용기준은 취득점수 550점 이상(준3급) ‘가산점 1점’, 630점 이상(3급) ‘가산점 2점’, 710점 이상(준2급) ‘가산점 3점’이 각각 적용된다.

에듀피디가 선보이는 ‘국가공인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이론+문풀’ 시험대비 과정은 강의노트로 진행되며,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대표유형정리 △필수개념정리 △기출문제풀이로 진행되는 2주 완성 고등급 달성 커리큘럼으로 ‘총 15강’으로 구성되어있다.

강의는 에듀피디 국어 전임 정원상 교수가 맡아 출제 영역별 빈출되는 대표 문항을 필두로 글쓰기를 위한 기본 개념들과 다양한 글들을 통해 실제 글쓰기의 응용력을 높일 수 있는 팁을 알려주며, 시험 유형과 동일한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모의 답안 작성 방법을 상세하게 제시해 실전 감각을 높이고 빠른 실력 향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배점이 큰 주관식 문항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주관식 빈출 문제의 공략 포인트를 짚어주는 한편, 주관식 채점의 기준이 되는 감점기준표에 맞춰 주의사항을 숙지할 수 있도록 알려줘 수강생들은 고득점 달성에 필요한 노하우를 용이하게 습득할 수 있다.

수강기간은 15일, 30일, 60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습계획에 맞춰 선택 가능하며, 단 5만 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다.

‘에듀피디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이론+문풀’ 고등급 달성 과정의 상세 커리큘럼과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