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7(토)
직선과 반버선의 중간인 직반버선코, 이상적인 코라인으로 눈길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시대가 지나면서 패션, 뷰티, 음악, TV, 영화 등의 새로운 문화가 등장하듯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 또한 유행이 바뀌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다. 이처럼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이 끊임없이 변화 하면서 코 라인, 눈모양 등 이목구비 중심의 성형문화도 소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과거에 코 성형을 진행할 때는 콧대를 얼마만큼 높이는 것이 중요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콧대의 전체적인 부분, 콧대의 폭, 코끝의 높이, 비주와인중, 코끝 등 다양하고 세부적인 디테일까지 신경을 쓰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라인이 ‘직반버선코’이다. 과거에는 코끝이 살짝 들리면서 라인이 확실한 버선코 모양이나버선코보다는 곡선 감이 살짝 줄어든 반버선코가 유행이었다면 현재에 와서는 직선과 반버선의 중간인 직반버선코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직반버선코는 코 라인이 크게 휘지 않고 직선의 느낌에 더 가까우므로 더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더불어코끝은 살짝 올라가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에이트성형외과 함기원 원장은 “자신이 원하는 코 라인이 전체적인 이목구비와 조화되지 않는다면 그건 잘못된 성형이다”라고 말하며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코 라인을 정한다면이상적인 얼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