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6(금)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코웨이, 3위 위니아딤채

위닉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위닉스, 2위 코웨이, 3위 위니아딤채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04,309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위닉스, 코웨이, 위니아딤채, 하츠, 신일산업, 경동나비엔, 자이글, 오텍, 파세코, 쿠쿠홈시스, PN풍년, 유진로봇, 엔바이오니아, 부방, 신성델타테크, 한독크린텍, 행남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위닉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위닉스는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을 하고 있다.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45,384개와 비교하면 25.7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83% 상승, 브랜드이슈 14.09% 하락, 브랜드소통 102.76% 상승, 브랜드확산 62.30% 상승, 브랜드시장 20.41% 하락, 브랜드공헌 12.5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