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호텔 부대시설 및 부가서비스로 첫 단계 … 키즈 컨텐츠를 필요로 하는 업체 위한 서비스 개발 中

디안트보르트, 제주투브이알·요기보 VR 체험 존  결합상품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최초 제주 VR 컨텐츠서비스 제주투브이알과 글로벌 프리미엄 빈백 쇼파 브랜드인 요기보가 VR 체험존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투브이알’은 제주도여행객들에게 일체형 HMD(Head Mounted Display) VR 기기를 통해 제주도 여행지를360˚ VR영상으로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제주도 전역 200개 이상의 여행지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행객들은 여행지를 탐색하는 단계에서 조금 더 생생한 여행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투브이알이 요기보와 손잡고 출시하는 VR패키지 결합상품은 호텔의 로비 또는 부대 시설 등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에서 휴식은 물론, 놀이와 VR 체험까지 가능하도록 공간을 구성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200여개 이상의 제주 여행지 영상과 가상현실 체험, 다양한 VR 게임 등이 탑재되어, 여행자들은 물론 호텔에 묵는 모든 투숙객에게 VR체험의 즐거움을 더욱 편리하게 선사한다.

VR 체험 패키지에 대해 제주투브이알 최지영 팀장은 “국내 유명 호텔에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부대시설을 통한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더욱특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업체마다 고객 만족은 물론 사업체의 스마트관광 이미지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VR 콘텐츠를 개발하여 가상현실 기술 요소를 더해 더욱 유익하고 여행에 걸맞는 콘텐츠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