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아이디병원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아이디병원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니어층은 물론 상대적으로 젊은 30대까지얼굴주름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특히 홈케어만으로 쉽게 펴지지 않는 팔자주름리프팅 이중턱리프팅을위해 성형외과 방문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다.

피부리프팅은 대중적으로 알려진 시술과 수술은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을 꼽을 수 있다.

일단 실리프팅은 노화로 인해 늘어진 피부에 의료용 실을 이용해 당겨 고정하는 방법이다. 처진얼굴리프팅 시술로 유명한 실리프팅은 절개 없이 진행 가능하며, 회복기간이빠르고 상대적으로 시술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실리프팅은 팔자주름, 처진얼굴 등 노화에 따라 굵게 나타난주름에는 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다.

이럴 경우 안면거상술을 받으면 피부리프팅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구렛나루를 절개한 뒤 늘어진 피부를 당겨 고정하고 봉합하는 수술 방식이다.

안면거상술은 팔자주름리프팅이나 이중턱리프팅이라고 불릴 정도로 깊은 주름에 효과적이다. 단 환자 상태에 따라 넓은 부위를 절개해야 할 가능성이 있고 절개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나 흉터가실리프팅 시술과 비교해 길 수 있다.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의 장단점이 분명한 만큼 최근에는 해당 시술과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형태의 최소절개 스마스거상법이주목 받고 있다.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은 기존의 안면거상술과 달리 구렛나루 1cm 내외만최소 절개하는 것이 특징으로 절개 부위가 작은 만큼 회복기간이나 흉터가 적다. 최소절개 스마스 거상이후 다음날 샴푸를 하거나 메이크업까지 가능하다.

이처럼 일상생활에 즉각적인 복귀가 가능하고 처진얼굴 이중턱 팔자주름 등에서 효과적이라는 장점으로 최근 환자들의선호도 높다.

아이디병원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팔자주름, 처진얼굴리프팅, 이중턱 등에 적용되는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은 환자의 피부 두께를 비롯해 처진 정도나 주름의 깊이 등에 따라 적용가능 범위가 다를 수 있고, 수술 시 미세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만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피부리프팅시술 혹은 팔자주름리프팅 수술이 필요한지 결정하는 것이 부작용을 피하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