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4(수)
사진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사진출처: 클립아트코리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외적인 부분이 하나의 스펙으로 떠오르고 있는 현대 사회의 분위기에따라 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안면윤곽 수술에대한 관심도가 꾸준하게 상승세인데 눈, 코 성형처럼 보편화가 되어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안면윤곽 수술을통한 얼굴형 라인 정돈만으로도 전체적인 이미지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안면윤곽 수술은 뼈를 직접 절제하고 이동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며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에 결과만 생각하여 충동적으로 결정하기 보다는 다방면적으로 정보를 체크하여 신중한 선택을 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있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요소는 안면윤곽 수술 집도의에 대한 정보다. 수술 집도 경력이 풍부하면 할수록 환자 개개인의 얼굴형 골격의 구조와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요소를 정확하고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숙련된 노하우를 갖추고 있기에 안정적으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안면윤곽 수술을 진행할 시엔 무엇보다 수술 집도의의 경험과 숙련도를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외에도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할 병원을 선택할 때엔 수술 전 3D-CT를 통한 뼈의 모양과 신경선 위치를 면밀하게 확인하는지, 수술전 정밀검사를 통해서 개인별 맞춤 준비가 진행되는지, 응급의료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등의 안전지향시스템이갖춰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강남에 위치한 어느 성형외과 관계자의 전언에 따르면, 수술 후 꼼꼼한 사후관리의 여부에 따라서 완성도 높은 결과를 얻을수 있다며 전문지식을 지닌 전문의와 충분하게 상담을 진행한 후 성형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