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최근에는 연예인과 셀럽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완벽한 S라인 몸매를만들고 싶어 수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특히 여름은 아름다운 몸매를 부각하는 패션이 많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나선다. 꾸준히 운동하고 식이요법을 통해 원하는 체중까지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에 성공했다고 해도 모두가 원하는 몸매로 변신하는 것은 아니다. 팔뚝복부 허벅지 등 자신이 원했던 특정 신체 부위의 지방은 빠지지 않아 고민을 하는 다이어터도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특정 부위를 빼기 위해 집중적으로 운동하다 근육이 붙어 더 부각되어 보이는 당황스러운 일을 겪은 이들도있다. 이런 경우 비만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다.
비만클리닉을 찾아 지방흡입을 원하는 의료소비자도 꼭 비만해야만 오는 것이 아니라는 게 이를 증명한다. 지방흡입술은 얇은 캐뉼라를 이용해 지방 세포들을 흡입하고 체외로 추출하는 수술로서, 셀룰라이트를 끊고 주변부 지방까지 흡입하는데 이를 활용해 마지막 한줌의 지방을 빼는 것이다. 특히 이때는 미니지방흡입을 활용한다.
대전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은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별 군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매끈하고 슬림한 보디라인을 만들어 주기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팔뚝, 복부, 허벅지등 지방흡입을 할 수 있는 모든 부위는 체지방량, 근육량 등 각각의 신체적인 특성이 있기 때문에 해당부위의 신체적 특성을 잘 알고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무작정 저렴한 지방흡입가격 보다는 우선 병원에 환자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안전과 직결되는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시술 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지 체크해야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