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05(목)

베트남 시장 진출 발판 마련

코어닥스, Exvina와 글로벌 파트너쉽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어닥스(COREDAX)가 지난 6월 29일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엑스비나(Exvina)와 파트너쉽 체결로 베트남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베트남은미국, 중국, 한국, 일본과더불어 활발한 가상자산 거래를 하고 있는 국가로,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코어닥스는 잠재력 있는글로벌 시장으로의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갖게 되었다.

엑스비나는 글로벌 SNS플랫폼 서비스 업체 니오앱스(NEEO Apps)가 베트남 시장을 타겟으로 설립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로, 베트남 최대 은행인 Vietcom Bank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 법정화폐인 동(VND) 마켓이 마련되어 있으며 지난 해 10월에는 ‘응이엠 부 밍 응우엣’ 부사장을 영입하며 현지 마케팅 경쟁력을 높이기도했다.

한편, 코어닥스는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약 20여년간 금융IT솔루션을 공급하던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금융기관 수준의 보안시스템을 갖춘 거래소로 주목받아왔다. 이번 4월 베타오픈을 마치고 현재는 올해를 목표로 ISMS-P인증 획득 준비 및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 개발을 포함한 거래소 리뉴얼 중으로 8월초 그랜드 오프닝을 앞두고 있다.

이번 파트너쉽 체결로 코어닥스와 엑스비나는 상호 국가 간의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할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추후 협의를 통해 코인 교차상장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어닥스에 상장 될 엑스비나의 니오코인은 100개 이상의 언어를실시간 자동 번역하는 메신저를 포함한 SNS 플랫폼 니오(NEEO)의유틸리티 코인으로, 플랫폼 니오는 이미 전 세계 178개국가에서 1백만회 이상 다운로드 된 앱으로 알려졌다. 이번교차상장으로 양 거래소는 대규모의 글로벌 유저 유입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