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환경부가 ‘2020년도 7·9급 환경직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을 실시한다고 지난 1일 발표했다. 지난해와 같은 채용 규모로 연이은 선발이 진행됨에 따라 환경부 채용공고를 기다려 온 수험생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환경부 공고를 통해 발표된 선발예정인원은 환경직 7급 5명, 환경직 9급 20명으로 총 25명이며,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다. 응시 원서접수는 접수기간 내에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이력사항 등록 및 추가 서류를 첨부하여 접수하면 된다.
환경부의 7·9급 환경직 공무원은 수질오염, 대기 환경, 폐기물 배출 조사 및 관리 등의 환경보호와 환경자원 관리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는 국가직 공무원으로, 경력경쟁채용의 응시 자격은 직급에 따른 환경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경력자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다.
시험과목은 7급의 경우 ‘환경공학, 환경화학, 환경보건학’, 9급은 ‘환경공학개론, 화학, 환경보건’으로, 단 3과목으로 시험이 치러져 학습 부담이 적기 때문에 환경·화공·산림·조경 분야 전공자 및 현업자에게 응시 선호도가 높다.
에듀피디 공무원 수험 기획자는 “환경부의 7·9급 환경직 공무원 경채 시험은 시험과목이 단 세 과목으로 치러져 짧은 기간 집약적인 학습만으로도 합격이 유망하다”며 “응시 자격을 충족하는 환경공학 및 환경화학 등 관련 분야 전공자 또는 현업자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볼 만하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2023년 베이비부머 세대의 대거 퇴직을 앞두고 환경부 내 신규 인력 충원 움직임이 예상됨에 따라 2019년 환경부 채용을 기점으로 2020년 환경부 경채시험 응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맞춰진 ‘합격패키지’의 커리큘럼을 강화해왔다고 밝혔다.
에듀피디가 선보이는 환경부 7·9급 환경직 공무원 경채 전용 ‘합격패키지’는 80% 할인을 적용한 ‘슈퍼특가’ 프로모션과 함께 기획됐으며, 전 과목 ‘이론+문풀+기출해설 특강’ 등 연계형 학습 구성으로 기획돼 기본 이론에 대한 개념 정리, 문제 적응훈련, 기출문제풀이를 통한 실력 점검까지 빠르게 완성해 합격권 대의 실력을 단기에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환경부 경채 대비 학습패키지를 구매한 수강생에 한하여 변별력 있는 실력 향상을 돕기 위해 응시 급수 별 시험과목에 맞춰 ▲기초환경공학 ▲환경공학 파이널(핵심/모의)특강 ▲기초화학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강의는 에듀피디 공무원 환경공학·환경보건 전임 전나훈, 화학 전임 안창호, 환경화학 전임 김성진 교수가 맡아 환경부 경채 시험의 최신 기출 트렌드를 바탕으로 시험에 반드시 출제되는 핵심 이론만을 압축하여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출제가 유력한 문제 유형을 집중 풀이하는 학습을 통해 합격 점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정답을 찾아내는 스킬을 알려준다.
2020년 환경부 7·9급 환경직 공무원 특채 대비 ‘합격패키지’의 상세 커리큘럼 및 ‘슈퍼특가’ 할인 혜택 내용과 급수에 따른 전 과목별 무료 샘플강좌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