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1.21(금)

UN SDGs 청소년 미래정책 포럼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MOU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해외 교육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상 멘토링 서비스 및 유학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공맵과 경기도 그린캠퍼스협의회(이하협의회)가 UN 지속가능한 발전 SDGs 청소년 미래정책포럼(이하 청소년 미래정책포럼)의 효율적인 운영 및 청소년 비교과 활동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성함으로써 UN 지속가능한발전(SDGs) 17개 목표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해 평소 관심 있는 사회 문제에 대한 연구발표와 함께 토론의 과정을 거쳐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국제적 역량 강화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게 청소년 미래정책포럼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 미래정책포럼은 11월 2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다. 1차 온라인 포럼은 2021년 3월 20일부터3월 28일까지 진행되며 2차 본선 포럼은 동년 7월 31일에 개최된다.

공맵의 장동진 서비스 총괄은 "경기그린캠퍼스와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해당 포럼을 통해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국제적 역량 강화에 한걸음다가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협의회 정태정 사무국장은 이번 공맵과의 협약에 대해서 "지속가능발전이라는 개념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