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1.10.18(월)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오로라디자인랩은 대량의 분산형 네트워크 구조로 구성된 특허 기술을 적용한 사용자 맞춤형 무선 통신 솔루션 ‘GCON SOLUTION’을 출시, 다양한 산업 분야로의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CON SOLUTION은 한 사이트에 32,000개 이상의 무선 조명 제어가 가능한 오로라디자인랩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LED 조명 고효율인증 제도와 디지털 뉴딜 시대에 발맞춘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공공분야와 주거시설, 민간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며,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나 산업용 IoT / 스마트홈 IoT / 스마트폰, 웹, 서버 솔루션 관련 기술 적용이 용이하다. 네트워크는 2.4GHz, Sub-GHz, BLE, WiFi 중 선택하거나 필요에 따라 두 가지 이상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모듈을 블록화함으로써 빠르고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움직임 센서부터 주변 조도 센서까지 다양한 센서를 내장해 장소나 장치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장치로 IoT 센서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모니터링/제어하는 등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특히 벽이 많고 공간이 넓은 교도소 등에서는 원활한 무선 네트워킹이 어려운데, GCON SOLUTION은 통신 간섭에 강해 넓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무선 조명제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로라디자인랩은 그간 14년 무선 네트워크 구축 경력을 토대로 복합 스마트 센서와 무선 통신 IT 기술이 융합된 스마트 조명을 선보이고 있다. 앞서 세종정부청사, 경기도청, 서울시청 등의 관공서는 물론 대학, 교도소, 지하철, 아파트, 병원 등에 조명 제어 시스템을 구축해오고 있다.

이에 국내 구치소와 교도소 무선조명솔루션 점유율을 50% 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2017년, 2020년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인증하는 서울시 우수기업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오로라디자인랩 관계자는 “스마트 LED 조명 고효율인증 제도와 디지털 뉴딜 시대에 걸맞는 사용자 맞춤형 무선 통신 솔루션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며 “공공기관부터 민간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의 니즈에 맞춘 무선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