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8(목)

11일포블게이트 거래소에

의료 정보 통합 서비스 토큰 ‘INSSET’  원화 상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에이넥스코리아가 자사의 댑 프로젝트인 의료정보통합플랫폼 토큰 ‘INSSET’(IST)을 포블게이트 거래소에 11일 원화 상장한다고 밝혔다.

‘INSSET’(IST)은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통합플랫폼(MIIP : Medical Information Integration Platform)의 ERC20 기반 메디컬 토큰이다. 해당 플랫폼은 에이넥스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기술이 적용되어 개인 정보 유출 걱정 없이 해킹으로부터 안전하다.

기존의 의료 플랫폼은 중앙 집중형 시스템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간 정보의 불균형에서 오는 여러 문제들을 안고 있다. 의료비 부당 청구, 의약품 공급망(supply chain) 비리, 보험 악용 등의 피해는 고스란히 환자의 부담이다.

‘INSSET’(IST)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환자가 중심이 되는 의료 정보 공유 생태계를 만들고, 보안이 완벽한 의료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 블록체인과 보안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는 ‘체계적인 모니터링, 위·변조가 불가능한 인증 시스템, 탈 중앙화된 의료 기록 관리, 세관 및 법률 규칙 제시 등’에 적용될 예정이다. 나아가 환자 개개인의 정보가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제공되므로, 의료 분야를 넘어 뷰티, 헬스, 관광, 바이오 등 확장성도 기대 하고 있다.

한편, 현재 에이넥스코리아는 블록체인 특구 부산에서‘디지털 자산 보관소’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선보인 ‘BBS 웜월렛’은 2021년 상반기 대량 생산을 통한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