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국내 3D프린터 개발 및 교육 부분에서 나아가고 있는 ㈜메이드올에서 보다 다양한 컬러의 소재를 시장에 제공하기 위해 ㈜한일산업사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3D프린터에 들어가는 1.75mm굵기의 플라스틱 소재인 ‘필라멘트’는 기존에 단색 위주의 단순한 컬러만 주로 취급하였다. 더욱 커지는 3D프린팅 시장과, 다양해지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메이드올에서는 기존에 없던 색상을 위주로 판매하게 된다.
각종 시제품을 제작하는 전문가나, 작품을 만드는 작가의 입장에서, 제한될 수 밖에 없는 색상들은, 작품의 완성도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었다. 메이드올에서 개발하는 색상들은, 제조방식의 특성에 맞춰, 광량을 조절하여 기존 필라멘트를 이용한 작품 대비 표면 품질이 고급져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필라멘트의 색상만 고급진 것이 아니라, ㈜한일산업사의 오랜 필라멘트 생산 노하우에 기반하여, 우수한 물성과 균일한 직경의 프리미엄 품질을 볼 수 있다.
메이드올 필라멘트, MA3D:Filament 는 프리미엄 등급의 소재답게, 한줄한줄 엉킴 없이 균일하게 감겨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시각적 안정감을 주기도 하지만, 출력 도중 소재가 꼬여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다.
최근 3D 프린팅 소재에 대한 유해성 논란이 있었으나, MA3D:Filament는 작업성이 좋고 친환경적이며 유해하지 않은 PLA 원료를 사용한다. 동일한 PLA 원료에서도, 첨가재의 종류에 따라, 출력 시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나올 수 있다. MA3D:Filament는 ㈜한일산업사의 FDA와 ROHS인증을 통과한 첨가제로 생산된다.
MA3D:Filament는 이름과 걸맞게 MA3D 프린터기와 사용하면, 가장 좋은 품질을 얻을 수 있다. 3D프린터는 색상이나 첨가제의 성분에 따라 소재 물성의 변화가 생겨 각각 소재에 따라 적정 셋팅을 맞춰 주어야 하나, MA3D:Filament는 그럴 필요 없이, 제공되는 기본 설정으로 최고의 품질을 보여준다. 또한, MA3D:Mini와 같은 듀얼 노즐 3D 프린터에서는 소재 색상에 따른 물성 차이가 품질 저하를 불러올 수 있다. 메이드올에서 출시되는 필라멘트들은 색상의 변화에 상관없이 동일한 온도와 물성을 갖게 생산되어 최고의 품질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