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는 ‘2021년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시행계획 공고’를 통해 내년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160명을 신규 선발할 계획을 밝혔다.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전형은 일반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등의 학교장 추천을 받은 인재가 필기, 서류심사, 면접 등 시험을 거쳐 1년간의 수습근무 후 7급 국가공무원으로 임용되는 제도이다.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원서접수 및 학교장 추천서류 제출기한은 2021년 2월 1일(월)부터 2월 4일(목)까지며, 필기시험은 3월 6일(토)에 시행되고 면접시험은 5월 13일(목)부터 2일간 진행한 후 5월 28일(금)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2022년 상반기 중 수습근무를 시작하게 되며, 1년간의 수습근무를 거친 후 수습기관에서 임용여부 심사를 거쳐 일반직 7급 국가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는 “2021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규모는 전년 대비 15명 증가한 160명으로 역대 최다 선발인원이며 졸업 후 3년 이내, 학과 성적 상위 10% 이내, 영어능력검정 및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준점수 이상 등의 응시자격 요건을 모두 충족하고 학교장 추천이 있어야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공무원 채용시험대비 대폭 낮은 경쟁률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라며 “학과 성적이 우수한 대학 졸업(예정)자라면 자격요건을 갖춘 후 헌법, PSAT(피셋) 단 2과목의 필기 준비만으로 합격할 수 있는 7급 지역인재전형에 도전하여 공직에의 빠른 진출을 꾀할 수 있다”이라고 조언했다.
이에 온라인강의 전문교육기업 에듀피디(김천엽 대표)는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응시생을 위한 ‘합격패키지’ 출시와 함께 2021년 필기 시험 합격시 강좌비 전액을 돌려주는 ‘특가+0원 합격’ 환급반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에듀피디의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대비 ‘헌법+ PSAT(언어논리+자료해석+상황판단) 합격패키지’ 강좌는 최신 출제 흐름과 난이도를 반영한 ‘이론+문풀+기출문제해설’의 정규강좌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가+0원 합격’ 환급반은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국가공무원 선발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최저가 수강료 할인 혜택과 함께 수강 신청 후 2021년 필기 시험에 합격만 해도 강좌비 전액(제세공과금 및 교재비 제외)을 환급해 주는 현금성 리워드 이벤트다.
지역인재 7급 대비 ‘PSAT(피셋) 강좌’는 총 36강으로 진행되며, 본 강좌를 통해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 영역별 기출문제 유형을 완벽하게 정리해주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이하면서 영역별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목표점수를 상회하는 고득점 획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듀피디는 수강생 전원에게 영어, 한국사 공인능력시험의 기준 점수 확보를 위한 토익 기초, 토익 심화, 한국사능력검정 특강 등을 추가비용 없이 무상 지원함으로써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는 합격 루트를 마련해 준다는 방침이다.
2021년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전형 대비 ‘특가+0원 합격’ 환급반의 상세 혜택과 ‘합격패키지’ 강좌별 무료샘플 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