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12.02(금)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글로벌 K팝 플랫폼 ‘뮤직브로’는 가상 자산인 BMP코인 시스템을 구축한 가운데 K팝 스타 굿즈와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쇼핑몰 내에서 BMP 코인을 이용한 제품 구입이 가능하고, BMP 결제 시 할인율을 적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뮤직브로의 BMP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 자산이며 기존 현금 및 신용카드로 결제했던 시스템을 추가적으로 접목한 바 있다. ERC-20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토큰으로 확장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전자 지갑으로 송금만 하면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캐쉬가 생성된다.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 간편하고 활용적인 서비스를 ‘뮤직브로’ 플랫폼 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음악 시장에 혁신에 앞장서 새로운 블록체인 환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BMP코인은 뮤직브로의 플랫폼 내에서 실물 자산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center

쇼핑몰에는 굿즈인 ‘BT21’ 외 글로벌 K팝스타들의 굿즈 및 앨범,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제품은 물론 K패션, K뷰티, K푸드, K스타일, 뮤직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그 밖에도 기존 PC 버전에서 각 카테고리 별로 이미지를 강화, 유저들의 콘텐츠 접근성을 높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 및 단장해 관심을 얻고 있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자사는 기존의 음원 플랫폼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세련된 웹사이트 디자인과 UX를 제공하여 콘텐츠 및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혁신적인 요소도 함께 제공한다”며 “향후 BMP코인을 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넓혀가며 신개념 가상 자산 결제 서비스 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뮤직브로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쇼핑몰, 오디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앞서 지난해에는 ‘2020 스타 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BMP 코인은 가상 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되어 이름을 알린 바 있다.

BMP코인 결제에 대한 내용은 ‘뮤직브로’ 쇼핑몰 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