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김포공항콜밴 업체 '타고가요'에서 4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김포공항밴차량을 예약하는 신규회원들에게 3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이벤트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공항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여 대상은 행사 기간 중 신규 회원가입을 하고 김포공항 차량 서비스를 예약 후 요금 결제하는 고객이다.
코로나19 여파로 봄철 제주도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지방 공항 노선 및 LCC 항공사들은 고객들의 이동 편의 증대를 위해 제주 노선 운항 편수 확대에 나섰다. 김포공항 국내선 공항 주차장이 연일 만석을 기록하면서 공항 주차에 어려움을 호소하거나 장기 여행 시 주차비용을 걱정하는 사례들도 늘고 있다.
김포공항콜밴 타고가요는 편도 3~4만 원의 요금으로 김포공항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김포공항 주차대행 요금과 비교한다면 김포공항 주차비, 김포공항 주차 대행료 외에 기름값과 통행료 등 기타 부대 비용도 발생하지 않아 훨씬 저렴하고 합리적이다.
실제로 김포공항의 1일 주차요금은 소형차 기준 월~목 20,000원, 금~일, 공휴일 30,000원이며 대형차의 경우 40,000원이다. 2박 3일 여행 일정을 계획한다면 김포공항을 이용 시 약 90,000원의 주차비를 부담해야 한다.
또한 김포공항콜밴 타고가요는 자차 이용시 공항 주차장에서 터미널까지 걸어가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해준다. 집 앞에서 공항터미널 게이트까지 곧바로 도착하기 때문에 약 30분 이상 소요되는 걷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자가용을 운행할 필요가 없어 여행 피로감을 줄여준다는 것도 장점이다.
타고가요 관계자는 "인천공항콜밴 김포공항콜밴 차량은 여객자동운수법에서 정한 합법적인 차량(11인 이상의 렌터카, 택시)으로 운행한다. 업계 최초로 차량 미도착 시 또는 차량 지연 도착 시 고객보상제도를 지원하며, 코로나 방역차량 운행으로 안심 차량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뿐만 아니라 신규회원이라면 이벤트 기간 내 예약 시 5월 31일 이후 콜밴을 이용할 때도 할인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포공항콜밴 '봄철 제주여행 맞이 30% 특별할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타고가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