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5(목)

에듀피디, 8급 간호직 공무원 시험 대비 ‘공채 전문과목+경채패키지’ 선보여

승인 2021-04-15 09:27:11

에듀피디, 8급 간호직 공무원 시험 대비 ‘공채 전문과목+경채패키지’ 선보여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8급 간호직공무원 공채 및 경채 정기 시험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공채 전문과목 패키지’와 ‘서울시 경채패키지’를 선보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8급 간호직 공무원의 정기 채용 전형은 지역별 지자체 주관으로 치러지는 지방직 공무원 공채 및 경채 선발로 구분되며, 서울시는 ‘경력경쟁채용’으로 진행되고 그 외 16개 지역은 ‘공개경쟁채용’으로 선발한다.

응시 자격은 만 18세 이상, 간호사 또는 조산사 면허증 소지자에 한하여 응시 가능하며, 시험과목은 경채로 선발하는 서울시의 경우 ‘생물, 지역사회간호, 간호관리’ 3과목이며, 그 외 16개 시·도 지방직 공채 시험과목은 총 5과목으로 ‘국어, 영어, 한국사, 지역사회간호, 간호관리’이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17개 지자체에서 공채 및 경채로 채용되는 8급 간호직공무원 선발규모는 전년대비 전반적으로 감소한 추이를 보여 경쟁률이 상승했으며 이와 더불어 합격선 역시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라며 “시험을 단 두 달여 앞둔 지금부터 합격권대 진입을 위한 방안으로 실력 향상이 더딘 전문과목에 집중하거나 전 과정을 압축 학습할 수 있는 속성 과정을 활용해 학습상태를 재점검하고 취약점을 보완하는 전략 학습이 추천된다”라고 조언했다.

이에 간호·보건·의료 분야의 공무원 수험 교육과정을 운영해온 에듀피디는 8급 간호직 공무원 공채 및 경채 선발 전형에 맞춰진 ‘공채 전문과목 패키지’와 서울시 ‘경채 합격패키지’를 단기 과정으로 기획하고,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필승합격 전략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16개 지자체 공채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공채 전문과목 패키지’는 지역사회간호학과 간호관리학 두 과목의 고득점 공략 과정으로, 에듀피디 지역사회간호학 전임 양진이 교수, 간호관리학 전임 한은경 교수가 맡아 시험 출제 가능성이 높은 주요 개념을 다시 한번 짚어주고 수험생이 실전 시험에서 실수하거나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면밀하게 점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울시 경채 시험에 맞춰진 전 과목 ‘서울시 경채패키지’는 과목별 전문 교수진이 맡아 ‘이론+문제풀이+기출해설특강’으로 이어지는 연계형 학습 커리큘럼과 함께 짧은 수험 기간 동안 효율적인 학습으로 빠른 점수 향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출제 빈도가 높은 주요 개념과 문제 유형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단기 고득점 합격 비법을 제시한다.

또한 서울시 ‘경채 합격패키지’ 수강생에 한해 ‘기초생물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기초생물 특강’은 생물 과목이 생소해 학습방향을 잡기 어려운 수험생에게 기초 개념 및 기본 용어를 쉽고 빠르게 정립할 수 있도록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기초 강의로 효과적인 학습 적응이 가능하다.

8급 간호직 공무원 공채 및 경채 시험 대비 ‘공채 전문과목 패키지’와 ‘서울시 경채패키지’의 상세 혜택 및 전 과목 무료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