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중저신용 서민 신용평가 위go...“대안신용평가모델 고도화할 것”

크레파스솔루션-서민금융연구원 MOU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주식회사 크레파스솔루션(대표 김민정)과 사단법인 서민금융연구원(원장 조성목)이 중저신용 서민들의 금융소외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크레파스솔루션과 서민금융연구원은 지난 16일 본사에서 대안신용평가모델 고도화를 위해 공동 연구 및 협력을 기반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민금융연구원의 서민금융분야 관련 정책, 행정, 조사/연구 등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저신용 서민들을 포용할 수 있도록 대안신용평가의 안정화 및 고도화 연구를 위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민금융연구원은 중저신용 서민들을 위한 대안신용평가방법의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모색하게 되며, 크레파스솔루션은 서민금융연구원의 연구실적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평가방법론에 반영해 더욱 고도화된 대안평가모형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 원장은 “금융소외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금융 환경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크레파스솔루션의 대안신용평가가 서민들의 금융 혜택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서민금융연구원 역시 전문성을 통해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정 크레파스솔루션 대표는 “서민금융연구원의 축적된 연구 및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더 고도화된 대안신용평가방법의 틀을 마련해 포용적 금융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 소외가 없는 지속가능한 금융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대안신용평가 기업 크레파스솔루션은 기존 신용평가 방식으로는 신용을 제대로 평가받지 못해 제1금융권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대안신용평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계층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포용적 금융의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