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신 AD-Venture 대상은 중소기업의 광고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신설되었으며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참여한 260개 기업 후보 중 예심과 본심 평가를 거쳐 총 9개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 중 편강한방연구소의 구전녹용의 TVC는 정량(매출성장, 일자리창출)·정성(크리에이티브) 평가 등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지난 2016년 편강한방연구소에서 출시한 구전녹용은, 1대 광고모델 송해에 이어 가수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내세우고 있다. 가수 임영웅이 춤을 추며 등장하는 TV CF에서 제품의 특장점인 ‘러시아 아바이스크산 녹용’을 ‘님과 함께’ 가사에 녹여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주목 받았다.
편강한방연구소 관계자는 “면역력이 건강 트렌드로 떠오른 만큼 쉽지만 확실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제품의 특장점을 보여주고자 노력했다”며 “광고 속 가수 임영웅씨의 음색이 건강한 구전녹용과 잘 맞아 떨어져 많은 사랑을 받은 듯 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편강한방연구소는 1년에 한 번씩 러시아 아바이스크 농장을 직접 방문해 검수 과정에 참여한다. 철저한 검수 과정을 통해 국내로 들여온 녹용은 숙지황, 당귀, 천궁, 등 18가지 국내산 천연 재료와 달여진다. 별도의 제조업체를 두지 않고 원료 채취부터 검수, 제조까지 전부 직접 진행한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