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부자사장연구소 이규황 대표, 하반기 정책자금 세미나 개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중소기업 경영컨설팅회사 부자사장연구소 이규황 대표가 오는 7월 3일 송파구 가든파이브라이프 리빙관 내 부자사장연구소 본사에서 하반기 정책자금 세미나를 개최한다.

중소기업중앙회가 한국경영자총협회와 공동으로 실시한 '중소기업 고용애로 실태 및 최저임금 의견조사' 결과 중소기업의 68.2%는 코로나19 이전 대비 '현재 경영상황이 악화됐다'고 응답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어려움으로 47.8%의 기업은 추가 대출을 받았고 38.0%의 기업은 휴업·휴직·퇴사한 근로자가 있다고 답했으며, 경영 악화로 현재 정상적 임금 지급이 어려운 기업도 40.2%로 나타났다. 특히, 비제조업(48.3%), 10인 미만 기업(55.6%)에서 상대적으로 더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처럼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부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다양한 정책자금 및 정부지원금을 마련하고 있으나 실제 지원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지원금의 종류가 너무 많은데다 신청대상, 신청요건, 금리, 한도, 심의내용 등이 주관하는 기관마다 달라 기업 입장에서 적합한 자금을 선정하여 신청하는 것부터가 어려운 일이다.

이에 부자사장연구소는 하반기 정책자금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시설자금, 운전자금을 비롯한 공장, 창고 이전, 매입 등 유형별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이 이뤄지며 세미나 후 개별적으로 정책자금 컨설팅도 제공된다.

㈜루트세븐 이규황 대표는 “상반기 정책자금이 예상보다 빨리 소진되면서 하반기 정책자금을 받으려면 발빠른 대처가 중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성장에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자사장연구소는 중소기업의 종합적인 경영 지원을 위해 ▶기업금융연구소 ▶와이즈경영컨설팅 ▶기업컨설팅교육원 ▶로얄마케팅센터 ▶기업부동산LAB ▶로얄메디컬컨설팅 ▶부자사장연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규황 대표는 전문엔젤 투자위원, ISO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중소기업 성장에 꼭 필요한 종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튜브채널 부자사장연구소TV를 통해 기업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도 공유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