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사진제공=블루바이칼
사진제공=블루바이칼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블록체인 기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 블루바이칼은 NFT 및 Defi 기술을 활용한 게임 기반 디지털 자산 서비스의 사전 가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연금술사 공화국(Alchemist Republic)’이라는 이름으로 명명된 이 디지털 자산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게임 세계에서 이룬 업적인 아이템 및 영웅 등을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을 새롭게 발행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연금술사 공화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유한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키우고, 이를 기반으로 한 거래∙대출∙임대 등의 다양한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사전 가입 사이트의 오픈과 함께 블루바이칼은 사전 가입자들에게 NFT 기술 기반의 Prima Materia(연금술의 원석) 카드를 1장씩 무료로 배포한다. 가입자들은 본 Prima Materia 카드를 카카오 클립 지갑에 보관할 수 있으며, 이 카드는 향후 게임 기반 디지털 자산의 연성 및 조합 과정에서 중요한 재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 사이트에는 이벤트와 연계된 퀴즈들이 곳곳에 숨겨져 있어 보물찾기와 같은 소소한 재미도 즐길 수 있다.

향후 실제 서비스에서는 게임 운영 파트너사인 고부기 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AFK 배틀 : 공주의 귀환’이 첫번째 서비스 게임으로 적용되어 오픈 될 예정이며, 이 서비스를 통해 게이머들은 ‘공주의 귀환’ 게임에서 얻은 10성 이상의 영웅 캐릭터를 기반으로 별도의 디지털 자산을 발행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과 연계된 다양한 부가 서비스, 게임 아이템 자산 거래 서비스, 게임 아이템 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 개발사 들과의 파트너 협약을 통해 신규 서비스 게임들을 지속 추가하여 자산서비스의 생태계 확장을 꾀하며, 아울러 중소 게임사들의 사용자 확보 및 수익성 향상 또한 도울 예정이다. 블루바이칼 측은 “게이머들에게는 게임을 하며 투입한 시간과 자원들의 결정체인 아이템을 활용해 새로운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여 ‘즐겁게 게임하고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