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7월 침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에몬스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392,563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7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시몬스, 에몬스, 이케아, 장수돌침대, 라꾸라꾸, 한샘, 일룸, 동서가구, 씰리, 리바트, 까사미아,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파로마, 장인가구, 핀란디아, 팔로모, 라자가구, 에넥스, 잉글랜더, 벤스, 에보니아, 크렌시아, 체리쉬, 베디스, 올쏘, 보니애가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710 소통지수 708,471 커뮤니티지수 600,1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8,30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94,404와 비교하면 10.39% 하락했다.
2위, 시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557 소통지수 520,615 커뮤니티지수 535,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0,6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62,084와 비교하면 7.25% 하락했다.
3위, 에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3,908 소통지수 248,795 커뮤니티지수 236,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8,93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45,465와 비교하면 1.20% 하락했다.
4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72 소통지수 245,431 커뮤니티지수 251,4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8,8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51,940과 비교하면 1.80% 하락했다.
5위, 장수돌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32 소통지수 228,346 커뮤니티지수 240,4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11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9,293과 비교하면 4.6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7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9,352,160개와 비교하면 10.26%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7% 하락, 브랜드소통 6.01% 하락, 브랜드확산 15.3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7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매트리스, 확대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화관, 라이브커머스, 박보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0.51%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