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12.01(목)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디지털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가 드라마제작사 GnG프로덕션을 인수하며 콘텐츠 제작사의 기반 다지기에 나선다.

엠스토리허브는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웹툰 등을 통해 ‘재혼황후’, ‘사랑은 없는 것처럼’, ‘나 혼자 만렙 귀환자’, ‘황자님께 입덕합니다’ 등 다양한 웹소설, 웹툰을 선보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 일본, 중국, 유럽 등 해외 시장까지 진출해 왔다.

이번 드라마 제작사 인수를 통해 기존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영상제작 기반까지 갖춘 콘텐츠IP기반 제작사로서의 입지를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GnG프로덕션은 이미 JTBC‘리갈하이’, ‘청춘시대2’, TVN ‘마담 앙트완’ KBS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 ‘같이 살래요’ 등 인기드라마를 제작해온 대표 프로덕션으로 드라마 제작뿐만 아니라 유명 작가와 PD를 갖춘 전문 제작사로 잘 알려져 있다.

KBS ‘착하지 않은 여자들’로 방송작가상을 수상한 김인영 작가, 연애시대, 청춘시대를 집필한 박연선 작가, KBS '하나뿐인 내편' 김사경 작가(최고 시청률 49.4%), '같이 살래요 '박필주 작가(최고 시청률 36.9%) 등 시청률로 입증되는 대표 작가들 뿐만 아니라 이들 작품을 기획한 곽홍석PD와 최재석PD까지 함께 하고 있다.

엠스토리허브는 GnG프로덕션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IP 확보에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자사의 대표 웹소설, 웹툰을 드라마로 제작하는 한편 공모전등을 통해 발굴하는 콘텐츠의 영상화를 적극 추진함으로써 디지털 콘텐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