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1(토)

- 어썸아이티의 브랜드 잠재력과 시장성 인정받아

어썸아이티, 크라우드펀딩 투자프로그램 1억 투자유치 성공 및 T3 등급 획득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블루커뮤니케이션에서 전개하는 코딩 교육 기업 어썸아이티(Asome IT)가 기술평가 T3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투자프로그램 1억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코딩 교육 프로그램 어썸아이티(Asome IT)는 코딩학습의 가장 효과적인 피지컬 컴퓨팅 교육 기반, 합리적인 가격, 확장성을 갖추고 응용 학습까지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 One-stop coding education Solution이다.

이번 기업기술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획득과 크라우드펀딩 투자 성공을 통해 어썸아이티의 브랜드 잠재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다.

총 55명의 투자자가 참가한 올해 앵콜 투자 프로젝트에서 오픈 하루 만에 126%를 달성, 목표 금액 1억으로 증액하여 펀딩에 성공했다. 최종 배정은 10월 5일로 예정돼 있다.

어썸아이티는 이번에 기업기술평가 T3(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기업기술평가는 ㈜나이스디앤비에서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등급과 점수로 평가하여 기업의 기술서,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평가다. 기술신용평가(TCB, Tech Credit Bureau)는 T1부터 T10까지 10단계 등급으로 나누어진다.

해당 브랜드가 획득한 T3는 '매우 우수한 등급'으로 최고 수준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만 부여되는 등급이며, 상위 3단계의 T3기술등급은 코스닥 기술 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게만 주어진다.

투자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공통적으로 블루커뮤니케이션의 교육인프라, 시장성, 기술력, 성장성 등에 대한 사업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지역 지자체, 교육청, 전문기간들이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및 교육생태계 조성 사업이자 국내 최대 SW 코딩 교육 사업인 'SW미래채움' 사업에 참여하여 인천(2019~2021년 3개년 운영 중), 울산 (2021년 운영 중)미래채움 강사양성 및 교육 운영 진행한 점, 3년 간 12,000명 코딩 전문강사와 학생을 배출해낸 점, 원스탑 코딩 교구와 교육 플랫폼, 커리큘럼을 자체적으로 개발한 점, 국내 및 해외 영업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코로나팬데믹 전 미국 UT달라스 썸머코딩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수출 완료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브랜드 관계자는 "교육 회사로서는 드물게 T3(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라며 "자사는 청소년들의 어썸한(Awesome) 잠재력과 창의력으로 더 좋은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청소년들이 소프트웨어 코딩 대한 흥미를 느끼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하고 전문 강사 양성으로 지속적인 코딩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시장의 생태계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어썸아이티는 지난 2020년 1월, 첫 도전했던 펀딩에서 20분 만에 목표 달성에 성공했으며, 약 1년 만에 앵콜 투자 크라우드펀딩으로 돌아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