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산업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수원여자대학교 장기원 총장(왼쪽), 진앤현웰빙 김병익 대표이사
수원여자대학교 장기원 총장(왼쪽), 진앤현웰빙 김병익 대표이사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진앤현웰빙(대표이사 김병익)은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와 산업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진앤현웰빙의 노카페인(No Caffeine) 및 메타버스 사업을 고도화하고 진앤현웰빙이 소속된 진앤현그룹 내 보안전문법인 진앤현시큐리티, 사단복지법인 진앤현웰파의 보안/IT기술과 생활형 복지플랫폼 AI복길이를 통해 수원여자대학교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하였다. 이에 양 기관은 산업발전에 필요한 우수한 인재를 함께 양성하고자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발전을 모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체결된 협약에 따라 우선 노카페인 사업 고도화부터 먼저 수행할 예정이다. 진앤현웰빙 노카페인 사업본부와 수원여자대학교 식품연구센터를 비롯한 수원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 및 바이오약용식물과는 노카페인 식품에 대한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하여 성분연구 및 원료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진앤현웰빙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사회공헌기업이다. 현재 진행 중인 카페인 없는 원료 기반 노카페인 사업과 ICT/IoT 기술 기반 메타버스 사업, 복지플랫폼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AI복길이 서비스를 통해 경제적 가치를 지역 및 사회와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모토로 다양한 기업, 공공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진앤현웰빙의 노카페인 사업은 건강커피 및 건강음료/식품을 생산하여 유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크게 ‘원두를 대체하여 카페인이 없는 커피를 만드는 노카페인 커피 사업’과 ‘노카페인 원료를 통해 웰빙드링크 및 웰빙푸드를 만드는 웰빙식품 사업’로 구분되며 스포츠 음료나 차(Tea) 등을 대체하고자 다양한 문화/상황에 맞는 미래형 웰빙음료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진앤현웰빙의 메타버스 사업은 자사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플랫폼을 통해 자사의 보안 와이파이 솔루션 시큐와이파이(SECUWIFI) 기반 인프라를 적용한 비즈샵과 다양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메타버스플랫폼에 접속하는 이용자는 누구나 비즈샵과 관련 콘텐츠/서비스를 현실과 가상세계와 연계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수원여자대학교는 성실, 박애, 봉사 정신을 지닌 창의적인 글로벌 여성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전문대학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발맞춰 최첨단 교육 인프라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캠퍼스’ 구축에 역점을 두고 제 2의 성장 중이며, 실습 중심 학과를 위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실습 등 최첨단 ICT 기반 교육 인프라뿐만 아니라 학교 행사에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시스템 도입을 계획하는 등 양적/질적으로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진앤현웰빙 김병익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여자대학교와 상호 유기적 공동체로서 웰빙식품과 ICT 분야에서 산학협력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진앤현웰빙은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원여자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양 기관이 사회와 지역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