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2022년 새롭게 다가올 창업트렌드 확인

2년만에 열리는 대구 창업박람회, 대구 엑스코서 내달 개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2021 마지막 박람회인 제21회 제일창업 박람회 IN 대구가 오는 12월 9일부터 12월 11일까지 3일간 , 대구 엑스코(exco) 에서 개최된다.

대구 창업박람회 사무국(제일좋은전람)은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고 특히나, 대구지역 집단감염으로 인하여 창업박람회가 진행되지 못한 상황에서, 2년간 경상북도 및 대구지역의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정보 갈증을 풀어줄수 있을것이로 예상하고 있다.

또 대구지역에서만 20회를 진행하였던 만큼 대구 뿐만 아니라 부산, 창원, 마산 및 타 지역 전국 예비창업자들이 방문해 창업트렌드 파악등 창업정보의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만된다.

서울 및 수도권 등 전국의 유망 프랜차이즈 업체 및 신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본사들이 한자리에 참여해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을 위한 재 창업자들과의 만남의 장을 열 계획이다.

대구 창업박람회는 2021년 마지막 창업박람회로, 다가올 2022년 창업시장 변화와 11월 1일부터 시작된 위드코로나로 변화될 창업시장 분석,창업트렌드 파악에 아주 용이하며 다양한 프랜차이즈 본사들도 참가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관심이 쏠리고 있는 무인 업종과 1인 창업 등 언택트 창업이 가능한 업종부터 간편식 밀키트(HMR), 일반 외식, 카페, 디저트, 공유 주방, 키오스크·POS(포스), 생활 서비스, 서빙 로봇, 기타 비외식 업종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참가업체들이 예비창업자를 맞이한다.

아울러 무인 창업의 대표주자로 불리는 스터디카페, 셀프 빨래방, 포토자판기 등 무인 창업으로 운영 가능한 업체들이 참여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선보인다.

또 창업아이템으로 꾸준하게 인기몰이를 하는 일반 외식 (치킨, 피자, 설렁탕, 김밥, 육류, 해산물) 등의 업체가 참가하고, 최근 급부상한 밀키트 업체도 참가한다.

제일창업박람회IN 대구는 카페창업특별관을 진행하며, 프랜차이즈 창업뿐만이 아닌 개인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위하여 카페창업에 관련 컨설팅, 원두, 인테리어, 디저트, 커피머신, 카페 컨설팅 등 개인카페 창업을 희망하시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2021 디저트&카체창업쇼도 동시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창업박람회장 안에서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필요한 SNS홍보 관련 세미나, 가계운영에 대한 세미나도 1부(무료), 2부(유료)로 나뉘어 진행한다. 박람회 마지막 날에는 1시~3시까지 세미나장에서 커피 클래스(유료)도 진행한다.

이번 ‘제일 창업박람회 IN 대구‘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열린다. 박람회 현장 상주 상담인원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완료자로 더욱더 안전에 준수하여 상담이 진행되며 아울러 중앙안전대책 본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전시장 내에 취식보행 및 음식물 섭취는 별도 구성된 전용 시식 공간에서만 시식할 수 있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12월 9 일부터 12월 11일 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관람객은 사전등록, 네이버예약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현장등록 시 입장권 구매 후 관람할 수 있다. 참가업체 및 박람회 소식은 제일좋은전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