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댕댕이나무열매 추출물 원료로 식약처 개발인정형 원료허가 소식 밝혀

아리바이오 에이치앤비, 5조 다이어트 시장 공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에이치앤비디자인’의 자회사인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제조자개발생산(ODM)전문기업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가 ‘댕댕이나무열매 추출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아 다이어트 시장을 공략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이치앤비디자인의 대표이사이자 자회사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의 대표이사인 이정옥 대표는 댕댕이나무열매 추출물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비알코올성 간건강에 도움될 뿐만 아니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이중기능성제품으로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체지방 감소를 주요 기능으로 추가하는 개별인정형원료 신청을 하였으며내년 3월 중에 승인 예정 중에 있다.’고 밝혔다.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는 하나의 제품으로 간 기능 개선체지방감소라는 국내에아직 출시되지 않은 이중기능성건강기능 식품원료로써의승인이라는 큰 의미가 있으며, 특히 댕댕이나무열매 추출물이 체지방 감소 기능으로써 2020년 기준 약 5조원 규모의 다이어트식품시장에서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당사의 개발역량을 증명하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개별인정 승인을 기반으로기존 ODM 사업에서 한발 나아가서 한국적인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여 라이브커머스, 홈쇼핑 등 다양한 경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