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12.02(금)

키네마스터, 85억원 규모 전환우선주 발행...동영상 프로젝트 콘텐츠 확보 목적

승인 2021-12-22 13:17:46

유용하고 재미있는 동영상 프로젝트 단기간 확보로 유료 구독자 수 확대 및 동영상 공유플랫폼 가속화 예정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모바일 동영상 편집 앱 업체 키네마스터는 동영상 프로젝트 콘텐츠 확보를 위해 85억 원규모의 전환우선주(CPS) 발행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키네마스터는 앞선 자사주 매각과 각종 뉴스를 통해 프로젝트(즉, 해당 동영상의 재편집이 가능하도록 필요한 정보가 다 포함된 파일)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젝트 공유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투자는 이 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한 것으로서, 다양한 주제의 유용하고 재미있는 동영상의 프로젝트들을 단기간에 확보하여 단순 편집 기술 회사가 아니라 편집 기술과 콘텐츠(즉, 동영상의 프로젝트들)가 밀접하게 결합된 서비스 회사로 변신하기 위한 것이다.

키네마스터 임일택 대표는 "앞으로 키네마스터는 유용한 동영상의 프로젝트들을 제공하는 회사이면서 더 나아가 사용자들이 자신이 만든 동영상의 프로젝트들을 서로 공유하고, 또한 서로 사고파는 마켓플레이스도 제공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며 "이로 인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동영상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