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산업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입력 2022-01-10 10:2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글과컴퓨터, 3위 더존비즈온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랩, 2위 한글과컴퓨터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10일부터 2022년 1월 1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64,3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안랩, 한글과컴퓨터, 더존비즈온, 드림시큐리티, 알서포트, 비즈니스온, 비트나인, 알체라, 마이더스AI, 키네마스터, 바이브컴퍼니 순이었다.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안랩 ( 대표 강석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7,665 미디어지수 1,148,462 소통지수 878,913 커뮤니티지수 809,453 시장지수 2,802,288 사회공헌지수 196,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83,569로 분석됐다.

2위, 한글과컴퓨터 ( 대표 변성준, 김연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7,870 미디어지수 666,767 소통지수 528,329 커뮤니티지수 2,145,933 시장지수 1,451,457 사회공헌지수 533,16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83,518으로 분석됐다.

3위, 더존비즈온 ( 대표 김용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920 미디어지수 153,504 소통지수 154,912 커뮤니티지수 191,811 시장지수 4,952,969 사회공헌지수 155,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08,898로 분석됐다.

4위, 드림시큐리티 ( 대표 범진규, 문진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423 미디어지수 107,398 소통지수 128,381 커뮤니티지수 96,393 시장지수 3,525,906 사회공헌지수 41,485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1,986으로 분석됐다.

5위, 알서포트 ( 대표 서형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585 미디어지수 291,147 소통지수 261,446 커뮤니티지수 203,892 911,969 사회공헌지수 57,054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1,092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안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랩 브랜드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이다. 계열회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