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8.15(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2월 21일부터 올해 1월 21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5,877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투자, KTB네트워크, SV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SBI인베스트먼트 순이었다.

center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5,487 미디어지수 525,549 소통지수 307,910 커뮤니티지수 992,961 시장지수 2,162,313 사회공헌지수 119,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3,98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728,012와 비교하면 19.10% 하락했다.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82 미디어지수 63,362 소통지수 40,392 커뮤니티지수 582,263 시장지수 1,161,424 사회공헌지수 172,3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0,50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90,874와 비교하면 0.50% 하락했다.

3위, 아주IB투자 ( 대표 김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315 미디어지수 129,630 소통지수 74,306 커뮤니티지수 141,443 시장지수 1,459,379 사회공헌지수 88,1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7,24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72,321과 비교하면 11.23% 하락했다.

4위, KTB네트워크 ( 대표 김창규, 신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015 미디어지수 117,971 소통지수 60,351 커뮤니티지수 116,922 시장지수 1,423,283 사회공헌지수 93,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0,244로 분석됐다. KTB네트워크는 새롭게 포함됐다.

5위, SV인베스트먼트 ( 대표 박성호, 홍원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3,647 미디어지수 319,309 소통지수 178,858 커뮤니티지수 247,968 시장지수 597,494 사회공헌지수 17,0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4,27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55,246과 비교하면 79.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우리기술투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55,518개와 비교하면 3.81%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1% 하락, 브랜드이슈 7.18% 하락, 브랜드소통 6.76% 하락, 브랜드확산 21.07% 상승, 브랜드시장 2.18% 상승, 브랜드공헌 22.1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