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8(목)

취임사 통해 IT여성기업의 스케일업과 지속성장 위한 포부 밝혀
주요 임원들이 여성으로 구성된 시옷…IT 분야에서 여성 리더를 중심으로 한 미래차 보안 회사로 주목

시옷 박현주 대표, IT여성기업인협회 제9대 회장 취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미래차 보안 전문기업 시옷의박현주 대표가 IT여성기업인협회 제9대 회장으로취임했다. 이로써 박현주 대표는 박유경 전임 회장의 뒤를 이어 2년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IT 여성 기업인 단체인 IT여성기업인협회를이끌게 됐다.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9대 IT여성기업인협회장이·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상희 국회부의장을 비롯해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T업계 관계자 50여명이참석했다. IT여성기업인협회라는 특색을 살려 이·취임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온·오프라인 융합방식으로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IT여성기업인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박현주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IT여성기업의스케일업과 지속성장이라는 미래비전을 선포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모색 위한 비즈니스융합 △지역확대 및 전국 협업 인프라 구축 △ICT 여성 인재 양성 지원 △여성 기업인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참여△IT여성 스타트업 적극 육성을 통한 상생과 협력 추진 등의 5대스케일업 전략을 발표했다.

박현주 회장은 “AI, 자동차, 클라우드 등 사회 변화와 혁신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ICT 분야의 발전을 위해선 여성 특유의 창의성과 유연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5대 스케일업 전략을 토대로 2022년을 IT 여성기업들의 향후 10년을위한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만들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옷은 하드웨어 보안 모듈을 바탕으로 제품과솔루션을 제공하는 보안 전문 기업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