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30(화)
사진출처=셀레나이민 최여경 대표/ 코엑스 박람회 현장
사진출처=셀레나이민 최여경 대표/ 코엑스 박람회 현장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미국투자이민 (EB-5)리저널 센터 프로그램이 재개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어느때 보다 큰 시점이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간의 전쟁, 그리고 다가오는 미국 선거등의 산재한 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이상 FY 2022 미국 연방세출 법안으로 의회가 많은 시간을 가질 여유가 없는 만큼 3월내로 연방세출법안이 통과되고 미국투자이민은 투자이민 개혁법안 또는 옴니버스 법안으로 통과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미국투자이민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재개 시기와 투자금 인상 및 투자지역(고용 촉진 지역 TEA)의 변경과 유예기간에 대한 관심이 클 것이다.

의원들이 논의 중인 개혁법안의 초안을 보면 안정적으로 투자이민 프로그램이 운영이 되고 청렴성이 반영이 되어 해외 투자자가 투자를 하고 또한 주기적인 투자금 인상 및 청렴 펀드 등을 만들자는 것이다. 논의 중인 투자금은 TEA 70만불, Non TEA 110만불로 예상하고 있으며, 고용 촉진 지역에 대한 정의를 더 강화하는 조항이 추가된다. TEA 규정이 강화되면 현재 투자 가능한 프로젝트의 적격성 여부를 검토해야 한다.

하원과 상원을 통과하고 대통령이 서명 단계를 마치면 유예기간 없이 바로 적용될 가능성도 높지만 최소 30일의 유예 기간이라고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더 자세한 내용은 미국투자이민 전문기업인 셀레나이민이 2022년 춘계 코엑스 이민 유학 박람회에서 다룰예정이다.

각광받는 유럽 중 하나인 포르투갈은 골든비자와 D7비자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실거주의 부담이 있는 분이라면 골든비자로, 이주를 하실 분이라면 낮은 자격 조건의 D7 비자를 선택하실 수 있다. 포르투갈은 NHR (비거주자)에 등록을 해 두면 10년간의 해외에서 벌인 들인 소득에 대해 과세를 하지 않은 특별한 조세조항이 있어서 많은 유럽인들의 은퇴이민지가 유명한 곳이다.

전 세계 40여개국의 투자이민 상담이 유일하게 가능한 (주)셀레나이민은 오는 3월 5일(토)과 6일(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민 박람회에 참가한다. 미국, 유럽, 시민권 전세계 투자이민에 대한 정확한 투자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홈페이지와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