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국내 필라테스기구 제조 기업인 모션케어컴퍼니(Motioncare Company)는 4월 7일부터 10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진행되는 세계 스포츠·피트니스 전시회 FIBO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FIBO Global Fitness 2022 전시회는 매년 49개국의 1,105개사에서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 운동용품 박람회로, 국내의 단 10개사만이 참가할 수 있다. 모션케어컴퍼니는 당사의 제품인 바렐과 체어의 복합운동기구 ‘듀얼체어앤바렐’과 접이식 리포머 ‘우드홈폴딩리포머’를 선보였다.
FIBO 2022는 건강, 스포츠, 웰빙 전문 박람회로 스포츠 산업의 최신 동향 파악 및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개최되었으나 코로나 확산에 따라 2020년, 2021년 전시회 개최 취소 및 연기가 되다 이번 2022년 다시 개최되었다.
모션케어컴퍼니가 출품한 듀얼체어앤바렐은 필라테스 기구의 대표적인 소형 기구인 바렐과 체어를 결합한 형태로, 한 개의 기구로 두 가지의 운동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홈트레이닝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한 홈 필라테스 제품으로 일명 ‘홈트족’도 사용하기 용이하도록 소비자의 선호도에 따라 기구를 변형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개발했다.
우드홈폴딩리포머는 필라테스 대형기구인 리포머를 반으로 접을 수 있도록 고안한 홈 필라테스 제품이다. 대형기구의 단점인 공간 차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리포머를 반으로 접어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집에서도 리포머를 활용하여 운동을 하고 싶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모션케어컴퍼니의 지용진 대표는 “국내 10개사만이 참여할 수 있는 세계최대규모의 스포츠· 피트니스 전시회 FIBO에 참가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FIBO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전문성과 기술력을 통해 신제품을 출시하며 글로벌 필라테스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