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07(토)

전세계 60개 도시의 19만명이 참여하는 IT여성 커뮤니티 ‘위민 후 코드’
아시아 최고 규모 오픈소스 기술 행사에서 한국 위상 알린 WWC SEOUL

위민 후 코드 서울, FOSSASIA SUMMIT 2022 파트너 참여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전세계 60개 도시의 19만명이 참여하는 IT 여성 커뮤니티 ‘위민 후 코드’의 대한민국 지부 위민 후 코드 서울(이하 WWCS)이 FOSSASIA SUMMIT 2022에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FOSSASIA는 2009년부터 아시아에 기반을 둔 글로벌 조직으로, 아시아 최고 규모의 오픈소스 기술 행사인 FOSSASIA SUMMIT을 매년 개최하여, 오픈소스에 대한 지식과 경험 그리고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인디드, 오라클, 클라우드 네이티브, AWS 등 글로벌 기업들이 후원사로 참여하였으며,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로는 위민 후 코드 서울과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가 참여했다.

윤화영 WWCS 지부장은 “아시아 최고의 오픈소스 기술 행사에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뜻깊다”고 소회를 밝히며 “IT 커뮤니티의 중요성과 위민 후 코드의 비전에 다시금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FOSSASIA SUMMIT 2022 행사 이후 자체 이벤트 및 컨퍼런스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FOSSASIA SUMMIT 2022의 연사로 참여하였던 최가인 WWCS 리드 또한 “많은 분들께서 기술적 고민과 개발 생태계 기여에 관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개발자 진로를 비롯한 커리어 관리에 관한 고민이 깊은 상황”이라고 말하며 “격려와 위로가 필요한 시기다. 우리와 같은 커뮤니티들이 순기능을 강화하여 서로를 성장시키는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