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2.22(목)

백금촉매 고온살균방식으로 바이러스, 유해가스, 악취 제거에 탁월한 효과

center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케스피온이 ‘2022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공기살균기 부문 대상에 자사 공기살균기 ‘클라로듀오’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2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직접투표와 학계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국내 대표 브랜드의 글로벌 가치를 상승시키고, 성공 전력 소개를 통한 한국산업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 시상 제도다.

클라로듀오는 백금촉매를 통한 고온살균방식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오존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UV, 플라즈마, 음이온 방식의 기존 공기살균기와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해 대상에 선정됐다.

클라로듀오의 고온살균방식은 곰팡이, 박테리아 등의 바이러스 및 세균은 물론 주방에서 발생하는 일급 부유발암물질인 유해가스, 미세먼지와 악취까지 제거할 수 있다. 케스피온은 케이알바이오테크(KR BIOTECH)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살균 시험에서 99.99% 살균 효과 입증 시험보고서를 인증 받고,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KCL) 성능테스트에서 부유바이러스 99.9%, 부유 세균 99.9% 감소 효과를 인증하며 그 성능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

또한 최근에는 클라로듀오의 유럽 수출을 위한 CE 인증도 받았다. CE 인증은 안정과 건강, 환경 및 소비자 보호 등 EU 이사회 지침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했다는 의미의 통합규격인증인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성능을 입증한 셈이다.

클라로듀오 측은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금 자사 제품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유럽 시장에 수출을 진행하면서 빠른 시장 선점을 위해 초도 물량 100대를 코로나 시대의 빠른 시장 선점을 위해 선박이 아닌 비행기를 통해 수출했다”며 “국내 소비자에게 받은 관심과 사랑만큼 보다 나은 서비스와 기술력을 계속 선보여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 공급업체 ㈜EMW는 지난 3월 케스피온으로 기업 명칭을 변경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